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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 서구 다양한 민원편의 서비스 제공

인천시 서구 다양한 민원편의 서비스 제공


“여기 담당자 누구야!”


영화나 드라마에서 민원실을 찾는 조연들이 흔하게 하는 대사입니다. 민원에서의 트러블은 언제나 안내 미비에서 발생하죠. 민원인들을 위해 언제나 친절 안내를 모토로 민원실에서도 다양한 준비를 하지만, 정작 민원실을 처음 찾는 민원인들이 담당자를 찾기 어려웠던 것이 사실입니다.


인천광역시 서구(청장 전년성)는 최근 민원창구를 포함한 전 직원의 책상에 안내 명패를 설치해 구청에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함은 물론 직원들의 친절응대 실천을 하기 위한 다양한 방편을 마련하기 시작했는데요.





그 동안 서구는 부서 출입문 옆에 팀별 직원 안내도를 설치해 민원편의를 제공해 왔었는데요. 그럼에도 구청에 방문할 일이 적은 일반 민원인들이 좀 더 쉽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스마일 명패를 제작했답니다. 양면으로 제작된 이번 명패는 담당공무원의 정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하게 웃고 있는 직원들의 스마일 사진이 함께 수록돼 방문 민원인들에게 서구의 친절한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지요. ^^ 담당직원들도 본인의 스마일 사진을 보면서 자발적으로 친절을 실천하고 민원 실명제를 통해 직원들이 더욱 책임감 있게 일 처리를 할 수 있게 했답니다.





인천서구에서 민원인들을 위해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해왔는데요. 거동불편구민 민원서류 배달서비스와 민원서류 외국어 해석본 비치, 화요 야간민원실 운영, 민원안내 도우미 배치,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등을 통해서도 다양한 민원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민원인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