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쏙쏙 구정생활정보

인천 서구 검단선사박물관,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답니다.



인천 서구 검단선사박물관,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답니다.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겨울방학, 어떻게하면 겨울방학을 조금 더 알차게 보낼 수 있을까요? 새로운 친구들도 사귀고, 역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에 참가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인천 서구에 위치한 검단선사박물관은 오는 1월 4일부터 2월 2일까지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 <도전! 역사 퀴즈왕>, <선사시대 이야기 달력 만들기>, <어린이 발굴체험교실 고고학 올림픽>을 진행할 예정이랍니다.


<도전! 역사 퀴즈왕>은 1월 24일(화)에는 초등 5,6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2월 2일(목)에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합니다. 각각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실시하는데요. 골든벨 퀴즈처럼 다양한 유형의 문제가 출제되며 퀴즈 문제 범위는 구석기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입니다. 우리 역사를 알고 구석기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유적유물을 알 수 있도록 박물관에서 전시 관람과 학습을 병행하고 재미있게 역사 퀴즈를 풀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박물관에서는 처음 개최하는 퀴즈 대회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하고 입상자들에게도 부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랍니다. 미리 6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으며 동아리 등 단체의 경우 전화 접수도 가능하다.



 



<선사시대 이야기 달력 만들기>는 6세부터 초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1월 4일부터 1월 18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오전반, 오후반으로 2회 운영합니다. 2017년 새해의 책상 달력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게 하는 것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전시실에서 관련된 유물을 찾아보고, 달력에 선사 시대의 다양한 유물과 문양을 새겨봄으로써 생생하게 그 시대를 이해 할 수 있답니다.


<어린이 발굴체험교실 고고학 올림픽>은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1월 6일부터 1월 20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운영합니다. 어린이들이 직접 발굴 과정과 유물을 복원하는 방법을 체험함으로써 선사시대에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한 교육프로그램입니다. 각 조별끼리 선의의 경쟁을 하기도 하고 조원끼리 협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여러 상황에서 획득한 점수를 합하여 가장 높은 고득점을 한 조에게는 모범상을 수여합니다. 이러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고고학 및 선사시대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해줄거예요.


<선사시대 이야기 달력 만들기>와 <어린이 발굴체험교실 고고학 올림픽> 프로그램은 1일 2회, 회당 15명씩 전문 강사에 의한 교육으로 운영됩니다. 참가비는 무료이나 재료비는 참가자가 부담해야 하는데요. 박물관 홈페이지(http://sunsa.incheon.go.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검단선사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440-6797)로 문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