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쏙쏙 구정생활정보

인천 서구청 CCTV 통합관제센터 개소

인천 서구청 CCTV 통합관제센터 개소


인천 서구청 CCTV 통합관제센터가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인천 서구는 지난 10일 14시, 구청장, 서부경찰서장, 구의원, 유관기관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CCTV 통합관제센터 개소식을 가졌는데요.



  

CCTV 통합관제센터는 지난 2월부터 10월까지 13여억 원을 투입하여 서구청 지하1층에 기존 238㎡에서 432㎡으로 확장 구축 됐으며, 그동안 서구청 각 부서에서 설치 운영하던 방범, 재난, 교통 등의 CCTV를 주간에는 행정 목적대로 운영하고, 야간에는 모두 방범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연계하였습니다.



  


확장 구축된 통합관제센터에서는 어린이 안전․방범 996대, 불법 주정차단속용 45대, 재난관리용 12대, 차량번호 판독용 9대, 산불감시 5대 등 총 1,067대의 CCTV를 24시간 감시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20명의 CCTV 모니터 요원을 배치했습니다. 또, 동작을 감시하여 자동으로 추적하는 지능형 관제 시스템을 일부 범죄 취약지역에 적용하여 지속 증가하는 CCTV를 효과적으로 관리해 나갈 방침입니다.

  

인천 서구는 24시간 CCTV 통합관제를 통해 밤에도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시민이 행복한 전국 최고의 안전도시 인천 서구 실현을 위해 CCTV를 점차 확대 설치해 나가는 등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