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뜨거운 햇빛 NO! 자외선 차단! 선크림 고르는 법

뜨거운 햇빛 NO! 자외선 차단! 선크림 고르는 법


햇빛이 무척이나 뜨거운 요즘! 다들 선크림 꼭 챙겨 바르시고 계시나요? 서구청 블로그 지기도 가까운 마트에 나갈때도 반드시 선크림을 바른답니다. 왜?! 바로 소중한 피부를 지키기 위해서죠. 





여름철에는 자외선 지수도 높아지기 마련인데요. 자외선은 피부에 기미나 잔주름이 생기게 하고, 노화를 촉진시키는 원인이기 때문이에요. 



또한  피부를 과도하게 일광에 노출시키게 되면 피부암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특히 자외선은 유전자의 변이를 유발하고, 면역 반응을 억제하기 때문이에요. 피부암의 한 종류인 편평상피세포암의 발생은 자외선의 노출량과 직접적인 상관관계을 갖고 있으니 반드시~ 외출할때는 선크림으로 피부를 보호해야겠지요?




대부분 선크림 고르실때 SPF지수를 보고 결정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SPF는 자외선 차단 지수를 말하는데요. 대부분 SPF 지수가 높은 선크림을 사게되는데, 이는 잘못된 선택이랍니다. 지수가 높다고 해서 100% 차단되는 것이 아니고 SPF 지수가 높을수록 화학적 흡수제성분이 증가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선크림을 고를때는 화학성분을 파악하고, 팔뚝 안쪽에 테스트 해본 뒤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실내 생활이 많으신 분이라면 SPA보다 PA가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크림은 자외선 차단 원리에 따라 분류되는데요.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는 미네랄 성분이 자외선을 반사하고,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는 화학 성분이 자외선을 흡수하는 원리입니다. 물리적 자외선 차자단제는 바른 후 하얀 흔적이 남지만 자극이 적기 때문에 민감한 피부에 적합합니다.



선크림은 여름 실외 활동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사계절 실내외 구분없이 챙겨야하는 아이템입니다. 외출 30분 전, 하루 중 수시로 덧발라주는 것이 좋아요. 또한 선크림은 깨끗이 세안해야 한다는 점!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