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인천시 서구 12월 넷째 주 훈훈한 소식 알려드립니다.



인천시 서구 12월 넷째 주 훈훈한 소식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인천시 서구 블로그 노을지기입니다. 지난 12월 넷째 주 인천 서구에는 어떤 훈훈한 소식이 있었을까요? 쌀쌀한 겨울에 마음 한켠이 따뜻해지는 인천시 서구의 알찬 소식들! 지금 전해드립니다.




#1 인천시 서구 <실생활 응용 건강강좌>운영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24일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지역주민 대상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실생활에서 응용할 수 있는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운영하였습니다.




  병명을 떠나 모든 병을 이겨내는 힘은 면역력이라는 주제로, 소화, 대변, 소변, 호흡, 숙면, 따뜻한 몸(운동), 마음의 평안 등 스스로 관리해야 할 기본원칙 7가지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건강에 관심이 많은 지역주민들을 위한 질의응답 시간에는 개인별 맞춤형 건강상담도 함께 이루어져,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 시범적으로 내 몸 건강 내가 지킨다는 전반적인 건강관리법에 대해 이론적 강의가 이루어졌습니다.


  구는 이를 바탕으로 내년도에는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뇌건강, 통증해소, 운동, 음식, 체온 등을 구체적으로 알고, 실천할 수 있도록 실습적인 요소를 더하여 내용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보건소 관계자는 “보다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석하여 실생활적용 건강관리법을 습득하고 실천하여 건강한 지역사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2 인천시 서구 청소대행업체‘불우이웃돕기 성금’기탁


  인천 서구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을 맡고 있는 (주)태성환경(대표 최진원)과 소속 환경미화요원 41명은 지난 24일 연말을 맞아 서구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써달라며 사랑의 성금 6,486,000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습니다.



  ㈜태성환경은 인천 서구 도심지역에 대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업무를 맡고 있으며, 소속 환경미화원들은 매일 이른 새벽부터 도로변과 주택가 골목 등에서 배출된 생활쓰레기를 깨끗하게 청소하고 있습니다.


  성금모금에 참여한 환경미화원들은 “우리의 작은 정성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올해 처음으로 시작했지만 다음해에도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성금 전달식에 참석한 강범석 서구청장은  ”힘들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깨끗하고 쾌적한 『클린 서구』환경조성을 위하여 힘쓰는 청소대행업체와 소속 환경미화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