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인천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인천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안녕하세요. 인천시 서구 블로그 노을지기입니다. 지난주 인천시 서구에는 어떤 훈훈한 소식이 있었을까요?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소식 지금 전해드립니다.


#1 연희동-인천미용협동조합 메세나 협약식 개최

인천시 서구 연희동 주민센터는  9월 4일(목) 인천미용협동조합과 작은 나눔으로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게 삶의 희망을 복 돋아 주고 참 봉사의 의미를 실현하고자 메세나 결연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협약을 통해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정, 장애우 중 헤어 손질을 희망하는 지원대상자에게 월 컷트 30명, 파마 5명 이내로 봉사를 지원하여 나눔․봉사․실천 활동을 전개해 어렵고 소외된 이에게 혜택이 갈 수 있도록 하는데 합의했습니다.

  

인천미용협동조합은 앞으로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나눔의 사랑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이웃사랑 실천, 사랑의 쌀 전달 

인천시 서구 가정3동 새마을부녀회는 추석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을 위해 지난 5일 가정3동주민센터에 사랑의 쌀(10kg, 30포)을 전달했습니다. 





기탁된 물품은 새마을부녀회가 지난달 30일에 개최한 불우이웃돕기 바자회의 수익금으로 마련되었으며, 사랑의 쌀은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을 위해 전달될 계획입니다.


최순옥 새마을부녀회장은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을 돕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의 기회를 갖겠다"고 말했습니다.


가정3동 새마을부녀회는 평소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과 돌봄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지역사회의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습니다.


#3 화엄정사 사랑나눔 실천활동 「사랑의 쌀」 전달

인천시 서구 석남동에 위치한 대한불교 무량종 화엄정사는 지난 12일 저소득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10㎏) 300포를 서구에 기탁했습니다.





화엄정사는 2005년 대한불교 무량종 지리산 칠보정사에서 혜안큰스님을 은사로 사미계 수지 대한불교 인천 화엄정사를 창건해 불심을 키웠습니다. 평소 저소득 양곡지원, 밑반찬 서비스 등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실천하였으며, 2012년 서구청과 '사랑나눔 실천활동' 협약 체결이후 석남동을 비롯한 서구 전역의 소외계층 및 다문화가족, 각종 주민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화엄정사 보광 주지스님은 "요즘처럼 어려운 시기일수록 중생들을 정신적으로 안정시켜주는 것이 종교의 역할"이라고 말하며, 사랑나눔 실천활동을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 (사)인천광역시서구중소기업경영자협의회 2014 인천아시안경기대회 입장권 기부금 전달

(사)인천광역시서구중소기업경영자협의회는 9월 15일(월)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인천광역시서구청에 입장권 기부금 2천만원을 전달했습니다.





이 날 전달식에는 강범석 인천광역시서구청장, 서동만 (사)인천광역시서구중소기업경영자협의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중소기업체들이 앞장서서 성공적인 인천아시안게임을 위하여 입장권 판매와 홍보 등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어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밝혔으며, 이에 서동만 회장은 "성금으로 구입된 입장권이 사회적으로 소외된 계층이 함께 경기를 관람할 수 있기를 바라고, 아울러 중소기업 경영자 및 근로자를 대상으로 입장권 판매와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49억 아시아인의 화합과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