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인천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인천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안녕하세요. 인천시 서구 블로그 노을지기입니다. 지난주 인천시 서구에는 어떤 훈훈한 소식이 있었을까요?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소식 지금 전해드립니다.


#1 인천시 서구, 발전4사와 사회공헌활동 협약체결

인천시 서구에서는 지난 22일 강범석 서구청장, 조영대 한국서부발전 서인천발전본부장, 유성종 한국중부발전 인천화력본부장, 설인기 한국남부발전 신인천발전본부장, 한성규 포스코에너지 발전사업본부장이 공동으로 사회공헌활동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은 더불어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서구청과 발전4사가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각종 지원 및 사회봉사활동을 보다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요 협약내용으로 동절기 에너지 빈곤층을 대상으로 주택 개·보수 사업을 실시하고 다문화가족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한국어 교실을 지원하는가 하면 어르신에 대한 존경과 배려를 실천하기 위해 요양원과 독거어르신에 대한 물품지원 및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지역사회 상생 활동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소외되고 외로움을 겪는 우리 이웃들에 대한 복지서비스 수준을 한층 더 넓혀서 다 같이 행복을 누리는 서구가 되도록 발전4사와 서구청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라고 밝혔습니다.


#2 인천시 서구 새마을회, 이웃사랑 실천 김장용 배추, 무 심기

인천시 서구 새마을회는 지난 8월 25일 관내 공촌동 산 54번지 휴경지 1,500㎡에 배추, 무 심기 작업으로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이날 오후 3시부터 진행된 배추, 무심기는 올 가을 사랑의 김장 나누기용 배추와 무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이날 작업에는 새마을회원 40여명이 참여해 배추 1천5백포기, 무 500개를 심었습니다.

김장용 배추와 무는 11월말경 수확하여 맛있게 김치를 담가 홀몸노인,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장애우 등 소외계층 300세대에 전달할 계획입니다.






장선길 지회장은 "서구새마을가족이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봉사하는데 감사한다"며 앞으로 복지사각지대에서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는 가정을 내 가족처럼 보살펴 복지공동체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우간다 어린이집 건립 후원금 전달

인천시 서구 민간어린이집 연합회에서는 지난 8월 22일 서구 한평생교육원에서 민간어린이집 100여개소의 어린이들이 참여한 가운데 연합 시장놀이 바자회를 개최했습니다.





인천시 서구 민간어린이집 연합회는 어린이들이 직접 바자회장을 돌아다니면서 유아용품, 도서, 의류, 가방 등의 기증물품들과 원장님들이 직접 준비한 떡볶이, 어묵, 김밥 등의 먹거리 등을 직접 구입하는 시장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했습니다. 


이날 연합회에서는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 700만원을 우간다에 어린이집 건립을 위한 후원금으로 김의환 선교사를 통하여 국제사랑의 봉사단 우간다지부에 전달했습니다.


연합회에서는 추후 후원금뿐만 아니라 직접 우간다 어린이집 건립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4 서화회, 서구청에 사랑의 쌀 전달

인천시 서구 관내 유관기관장 및 기업체 대표자로 구성된 서화회에서는 우리 민족의 최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관내 어려운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해달라며 2,000만원(10Kg 800포)상당의 사랑나누기 쌀 전달식을 8월 27일 서구청 현관 앞에서 진행했습니다. 

 




지난 2008년부터 7년간 약 3억 5천만원 상당의 쌀을 기증하며 서구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리더의 역할을 해오고 있는 서화회는 서구청, 서부경찰서, 서부소방서, 서인천세무서와 서구 관내 기업체 대표자가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자발적인 참여로 쌀을 기증해 오고 있으며, 우리 사회의 기부문화를 확산시키는데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또한 서화회에서는 앞으로도 소외계층이 사회에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과 봉사를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으며, 서구청에서는 전달받은 쌀을 경제적으로 어려운 소외계층 이웃에게 우선적으로 전달할 예정입니다.


#5 인천시 서구 위생직능단체협의회, 무료급식 및 이·미용 머리손질 등 봉사활동

인천시 서구 위생직능단체협의회는 우리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26일 서구노인복지관에서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과 저소득층에게 무료급식 및 이·미용 머리손질 등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식품위생분야 외식업, 식품제조, 제과, 추출가공협회가 참여하였으며, 공중위생분야 숙박업, 이용, 미용, 세탁, 피부미용, 목욕 등 10개 단체 6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이날 협의회는 어르신 600여명에게 짜장밥 제공과 이․미용 머리 손질봉사와 관내식품제조가공업체에서 생산한 김, 소금, 과자류, 사탕 및 제과협회에서 빵을 기념품으로 푸짐하게 제공했습니다. 


조귀정 위생직능단체 회장은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돕고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서구위생직능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강범석 서구청장이 참석하여 봉사활동을 펼친 위생직능단체 회원들의 노고를 일일이 격려하고 힘을 북돋아 주었습니다.


관계자에 따르면 서구위생직능단체 협의회가 회원 상호간 발전뿐 아니라 지역사회에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민과 함께 하는 단체, 복지사업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6 서구식품제조가공업협의회 사랑의 쌀 기부

우리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서구식품제조가공업협의회는 지난 27일 양곡 10kg, 100포를 서구청에 기탁했습니다.





서구식품제조가공업협의회는 식품제조가공업체의 발전을 위해 78여개의 식품제조․가공업체 회원사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안전한 식품생산, 공동구매를 통한 원가절감, 안정적인 판로개척, 경영에 대한 자문 등 서구 식품제조가공업 발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경제발전을 위한 일자리창출사업 참여 및 참 좋은 사랑의 밥차 무료급식 식품제공 및 자원봉사 활동 등 복지사업에도 적극 참여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


금승섭 회장은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돕고 지역사회가 함께 발전하고 화합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따라 서구청에서도 서구 식품제조가공업협의회와 협조체제를 유지하여 서구 식품산업의 발전과 지역경제발전을 위한 공동사업을 위해 함께 노력할 계획입니다.


#7 가좌3동 새마을협의회, 사랑의 집수리 봉사 실시

인천시 서구 가좌3동 새마을협의회는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집수리는 시급하나 생활형편이 어려운 홀몸 어르신 가정 등을 선정하여 14세대에 도배와 장판 등을 교체해 주는 사랑의 집고치기 사업을 추진했습니다.






가좌3동 새마을협의회는 매년 사랑의 집고치기 사업 및 홀몸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복날 삼계탕 무료 대접 행사, 척사대회 및 바자회 수익금 기부 등 다양한 나눔과 돌봄 활동을 전개하여 지역사회의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습니다.


#8 석사모, 추석맞이 어려운 이웃돕기 사랑의 쌀&라면 전달

'석남동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가칭 석사모에서는 지난 28일 추석을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쌀 20포(20kg/1포)와 라면 20박스를 회원들이 직접 방문 전달했습니다. 





그동안 석사모에서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어르신 자장면 잔치, 어려운 학생 장학금 지급, 학교 및 자치센터 등에 도서구입비를 지원하는 등 11년째 꾸준히 나눔 봉사활동을 실천하며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하고 있습니다.


석사모는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봉사활동을 계속 펼쳐 나갈 것이며 추석을 맞는 어려운 이웃에게 작으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전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