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인천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훈훈한 소식이 가득한 인천시 서구


안녕하세요! 인천시 서구 블로그 노을지기입니다.

매주 금요일마다 인천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모아 전해드리고 있는데요.

이번 주에는 어떤 훈훈한 소식이 있었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1 검단2동 새마을부녀회 중복맞이 행사 개최


인천시 서구 검단2동 새마을부녀회는 중복을 맞이하여 7월 23일(수) 검단2동 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검단2동 관내 20개 경로당 회장단 및 자생단체장등 60여명의 어르신들을 초대하여 삼계탕과 수박을 대접했습니다.


  

 



#2 경서동 경로당 신축 및 기부채납 협약 체결


인천시 서구는 지난 7월 29일, 경서동마을발전회와 경서동 경로당 신축 및 기부채납 협약을 체결 했습니다. 경서동 경로당 신축 및 기부채납은 지난 5월 경서동 어르신들의 편안한 휴식처 제공을 목적으로 경서동마을발전회의 요청에 따라 추진되었습니다. 경서동 지역 어르신들의 편안한 쉼터가 될 경서동 경로당은 어르신의 소외감과 무료함을 해소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장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서구 노인복지 향상에 매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3 석남3동 새마을부녀회 삼계탕 대접 행사

인천 서구 석남3동새마을부녀회(회장 이매자)에서는 18일, 중복을 맞이하여 석남3동 경로당에서 어르신 100여명을 모시고 삼계탕 대접 행사를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새마을부녀회원과 자생단체장 및 회원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더운 날씨 속에서 직접 삼계탕을 조리하여 지역 어르신들에게 대접하였다. 아울러 석남3동에 위치한 화엄정사(대표 보광스님)에서는 떡과 과일을 준비하여 삼계탕 대접 행사에 동참했다.


  새마을 부녀회장은 “앞으로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철을 든든하게 보낼 수 있도록 매년 복날 삼계탕 대접 행사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4 가좌4동 자생단체 연합회, 관내 어르신 삼계탕 대접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4동 자생단체에서는 지난 25일 삼계탕을 준비하여 관내 노인정(6개소)을 방문하여 어르신 250여분께 점심을 대접하는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를 위해 주민자치위원회, 통우회, 새마을 부녀회 등 10개 자생단체원들은 아침 일찍부터 정성껏 삼계탕을 만들어 각 단체별로 자매 결연을 맺은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장수를 기원하며 삼계탕 점심식사를 대접하고 식사하시는 동안 말벗이 되어드리며 사랑과 온정을 전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습니다.



#5 한전KPS(주) GT정비기술센터 학자금지원

한전KPS(주) GT정비기술센터는 지난 7월 29일(화)에 민들레지역복지와 , 인천 서구 희망복지지원단과 연계하여 한부모가정 초‧중등학생 3명에게 학자금을 전달했습니다.

한전KPS(주) GT정비기술센터는 평소  어려운 이웃들이 생활하면서 부족한 물품을 지원하여 왔고, “나눔실천사업”을 확장하여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매월 20만원씩 연간 720만원의 학자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어요. 3명의 학생들에게는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시기까지 매월 후원금을 지급하여 학자금 걱정없이 학업을 마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6 가좌3동 새마을부녀회·협의회『중복맞이 어르신 삼계탕 대접 행사』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3동 새마을부녀회·협의회는 지난 7월 29일 중복을 맞이하여 관내 어르신 100여명을 모시고 삼계탕 대접 행사를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