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쏙쏙 구정생활정보

서구, 2018년 장애인복지사업 추진계획 발표


‘장애인이 안전하고 살기 좋은 복지서구’를 목표로 『2018년 장애인 복지·시설 업무추진계획』을 수립해 시행합니다! 저소득 장애인의 생활안정 지원강화와 장애인 복지시설의 내실 있는 운영으로 장애인복지욕구의 다변화에 대응하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정책’ 추진을 위해 분야별 42개의 사업에 297억여 원의 세출예산을 편성했는데요. 올해 예산은 국비 148억 원, 시비 67억 원, 구비 82억 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증장애인을 위한 연금지원과 생계보조 수당지급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중점 추진사업인 ‘장애인 활동 지원사업’은 신체적, 정신적 이유로 원활한 일상생활과 사회활동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지원하는 서비스로 장애인 자립생활과 사회참여를 증진하기 위해 연간 약88억여 원의 사업비를 집행할 예정이며, 또한 장애인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직업생활을 통해 인간다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운영하는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에서 직업훈련을 통해 취업알선을 확대하고자 약 3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할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 중점사업 중 하나인 ‘발달장애인 교육센터 신축’은 계획에 맞춰 완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교육기자재 등을 갖추기 위한 구 예산 10억 원을 편성하는 등 발달장애인의 평생교육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의 장벽 없이 구민 모두가 함께 어울려 사는 사회를 만들고자 추진하는 장애인복지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