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쏙쏙 구정생활정보

(재)인천광역시 서구 문화재단 출범식 개최


인천 서구에 주민들의 문화복지 증진과 지역문화 예술진흥을 위한 서구문화재단이 들어섭니다! 인천 기초자치단체로는 부평구에 이어 두 번째인데요오는 17일 서구 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재단법인 인천광역시 서구 문화재단 출범식을 개최할 예정입니다.그동안 서구만의 독특한 지역문화 예술진흥과 함께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가까이에서 체험하고 어린 시절부터 쉽게 접하고 교육받을 수 있도록 문화재단 설립을 추진해 왔으며 서구문화재단은 이번 출범식에서 문화로 사람이 아름다운 서구라는 비전을 제시하며 문화와 예술을 통해 52만여 명의 구민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입니다. 기획경영팀(3), 문화사업팀(3), 공연사업팀(7), 문화시설팀(11) 4개 팀을 꾸리고 총26명으로 시작할 계획이며, 서구만의 특성있는 문화예술 가치창조’,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생활문화 도시 확산’, ‘구민에 의해 언제나 재상할 수 있는 문화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다양한 문화예술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올해에는 문화예술 창작·보급·활동지원, 문화예술 교육사업, 문화복지사업 추진 등 총 4개 사업을 주축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됩니다. 이번 서구문화재단의 비전을 제시하는 출범식에는 서구 주민과 내빈, 문화예술단체, 타 문화재단 관계자 등이 함께하며 문화재단의 출범을 축하할 예정입니다이날에는 문화재단 출범식에 걸맞은 다채로운 문화행사 공연이 준비됩니다. 우선 식전 공연으로 아트챔버 오케스트라 연주회(지휘자 최광희)가 진행되며 또한 박정욱 명창의 서도소리 공연과 재즈바리톤 박선기, 소프라노 김지현의 성악공연, 대북 라이브와 북춤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식전공연과 축하공연은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1110분까지 진행되며, 이어 서구문화재단 출범식과 설립경과보고, 현판식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2년여의 준비 끝에 인천시 자치구 중에는 두 번째로 문화재단을 출범하게 된 서구문화재단, 이제 막 출범하는 문화재단인 만큼 욕심은 많고 발걸음은 서툴 수 있겠지만, 주민들의 문화·예술을 통한 삶의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