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쏙쏙 구정생활정보

민원24 이용으로 365일 24시간 어디서나 편리하게!


민원24 이용으로 365일 24시간 어디서나 편리하게!


여러분은 민원 24를 알고 계신가요?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 없이 집 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56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전입신고 등 총 5,000여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신청, 열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준비사항

 - 공인인증서 : 금융기관, 우체국, 증권사를 통해 발급

 - 회원가입 : 「민원24」 홈페이지 가입

★ 접속사이트 : 「민원24」접속( www.minwon.go.kr )






★ 주요민원

◎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 ◎ 전입신고 ◎ 개별공시지가 확인

◎ 병적증명서 발급 ◎지방세 세목별 과세(납세) 증명 ◎납세증명서

◎ 출입국 사실증명 ◎지방세 납세증명 ◎토지이용계획확인신청

◎ 토지(임이)대장 열람 등본 발급신청 ◎지적도(임야도)열람등본교부 ◎건축물대장 등/초본 발급(열람)


● 주민등록등초본 등 1,208종은 민원인 프린터 등을 이용하여 직접 출력 가능

● 주민등록등초본 등 62종 수수료 무료, 토지대장 등 64종 수수료 감면

● 민원패키지서비스 제공 및 모바일 민원24 제공

● 장애인지원서비스 및 생활요금 감면 정보 제공

● 나만의 생활정보 서비스 : 8개 분야 세금 미환급금, 운전면허 갱신기간, 교통범칙금과태료 등 41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