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쏙쏙 구정생활정보

인천시 서구 검단청소년문화의집, 교과연계 세계문화유산답사기 운영

인천시 서구 검단청소년문화의집, 교과연계 세계문화유산답사기 운영


IQ, EQ를 넘어 이제는 AQ의 시대라고 합니다. AQ란 Artictic Quotlent(예술지능)의 줄임말로, 예술가처럼 자신의 삶에서 새로운 것을 창조해내고자 하는 욕망을 느끼고 주변을 활용해 결국 새로움을 만들어낼 수 있는 능력을 말해요. 늘 똑같은 교과서를 보고 주입식 교육을 받아야 하는 학생들은 이러한 능력을 어떻게 키워낼 수 있을까요?


인천 서구시설관리공단검단청소년문화의집은 그 문제에 오랫동안 고민해왔는데요. 우선 책에서만 보던 문화유산 및 유명한 작품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느끼는 것부터 시작해야겠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 일환으로 올해 2월 20일과 3월 22일, 7월 12일, 8월 14일, 11월 1일 등 5회에 걸쳐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세계문화유산답사기’를 운영할 예정인데요. 문화예술분야에 대한 청소년들의 이해를 돕고, 특별전시전 관람을 통해 청소년들이 예술적 감수성과 문화적 창조성을 키우는 것에 목적을 두었습니다.





이번 세계문화유산답사기는 한가람미술관과 중앙박물관, 고궁박물관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우선 2월 20일에는 문명전으로 헝가리 왕실 보물전 특별 전시전을, 3월 21일에는 미술전으로 한국 근현대사 백선 특별 전시전을 관람할 예정입니다.





 사전 이론교육으로 보다 쉽고 빠른 이해를 도울 이번 세계문화유산답사기의 참가비는 1인 30,000원이며, 2월 20일 헝가리 왕실 보물전은 오는 15일까지, 3월 21일 근현대 미술백선은 3월 3일부터 15일까지 각각 선착순 방문접수로 참가신청을 받아요^^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검단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gdyouth.or.kr)을 참조하거나 전화(032-569-2335~6)로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