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쏙쏙 구정생활정보

인천 서구, 2016년 지역복지평가 「동 복지허브화 우수지자체」선정 !

인천 서구, 2016년 지역복지평가 「동 복지허브화 우수지자체」선정 !


인천광역시 서구는 지난 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실시한 2016년 보건복지부 지역복지평가에서「동복지허브화–맞춤형복지서비스기반」부문 우수지자체 포상을 받았습니다.   





「동 복지허브화- 맞춤형복지서비스 기반」부문은 국정과제이자 최근 개편하고 있는 사회복지전달체계의 핵심부분으로써, 맞춤형복지팀 설치 및 교육, 그리고 지역주민 홍보 등 국민의 복지체감도 증진을 위하여 조직과 인사, 복지부분이 협력하여 동 복지허브화 사업의 확산을 위한 기반구축부분에 노력한 부분을 인정받은 것이며, 인천지역에서는 ‘서구’가 유일하게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었답니다.



  

인천 서구는 동 복지허브화 자체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맞춤형 복지서비스 강화, 사각지대 해소 등의 변화를 주민이 쉽게 인식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지난 8월 ‘연희동주민센터’명칭을 ‘연희동행정복지센터’로 변경하였으며, 2016년 연희동 행정복지센터를 포함하여 9개소, 2017년도에는 8개소에 맞춤형복지팀을 신설하는 등 ‘행정복지센터’로 개편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이번 시상식에서 인천 서구는 ‘희망복지지원단 운영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이밖에 ‘2016년 보건복지부 의료급여 우수기관 선정’ 및 ‘인천시 의료급여사업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지역복지평가 각 부문에서 우수 지자체로 그 명성을 떨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