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쏙쏙 구정생활정보

인천시 서구, 아침결식예방 캠페인 실시

인천시 서구, 아침결식예방 캠페인 실시 


인천광역시 서구가 운영하는 인천서구검단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대상으로 아침 결식예방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성장기의 청소년들이 아침식사를 생활화함으로써 건강관리에 나설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진행되는 ‘아침결식 예방 캠페인’은 여름방학인  7월 18일부터 8월 26일까지 6주간 진행하고 있어요. 또한 캠페인 기간 동안 1회 체험관 교육 및 4회 영양 교육자료가 제공되며, 아침 밥 대용 건강간식으로 씨리얼, 견과류, 누룽지 등의 간편식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체험관 교육은 ‘식품구성자전거’를 통해 5가지 식품군 섭취를 통한 균형 잡힌 식사와 수분의 중요성을 알아보며, 인바디 측정 및 어린이 영양지수 NQ조사를 통해 현재 식생활 습관을 확인하였습니다.


인천 서구 검단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센터장은 “아침결식은 폭식으로 이어지며 더 나아가서는 비만 및 고지혈증까지도 이어질 수 있으므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이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건강한 여름준비를 위한 ‘건강up 힐링체험관’을 지역주민들에게 개방하여 7~8월 2개월간 운영키로 하였습니다. 이번 체험에는 In body측정 및 1:1맞춤형 영양상담이 진행되며, 어린이 및 청소년은 ‘식품구성자전거’의 이해 및 ‘비만조끼’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체험문의 : 인천서구검단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 567-5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