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로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 안내받고 발급받으세요!
○ 민원24란(www.minwon.go.kr)?
-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 없이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열람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주요내용
- 주민등록등․초본(무료), 전입신고 등 총 5,000여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신청, 열람, 발급
(민원24 홈페이지 캡쳐 화면)
○ 주요민원
-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
- 병적증명서 발급
- 출입국 사실증명
- 토지(임야)대장 열람‧등본 발급신청
- 전입신고
- 지방세 세목별 과세(납세)증명
-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 지적도(임야도)열람등본교부
- 개별공시지가 확인
- 장애인증명서 발급
- 토지이용계획확인신청
- 건축물대장 등․초본 발급(열람)
- 주민등록등초본 등 1,208종은 민원인이 프린터 등을 이용하여 직접 출력 가능
※ 125종은 수수료 면제 또는 감면 혜택)
- 일상생활중에 발생하는 다양한 생활이벤트(예:이사, 사망)등에 대해 온라인에서 관련 민원들을 처리할 수 있도록 민원패키지서비스 제공
○ 이용절차
- 「민원24」접속(www.minwon.go.kr)
- 민원사무명을 검색하여 신청내용 입력
→ 본인인증 필요 시 공인인증서로 확인(※공인인증서는 금융기관에서 발급)
→ 유료민원 신청 시 수수료 납부(휴대폰,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의 방법으로 결제)
- 민원신청결과 확인 후, 처리 완료시 문서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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