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쏙쏙 구정생활정보

주민들의 신나는 벼룩시장, 제11회 청라나눔페스티벌을 가다!




♬ 그대여 그대여 그대여


오늘은 우리 같이 떠나요 이 거리를

청라에 펼쳐진 벼룩시장 어떤가요 (oh yeah)

몰랐던 그대와 단 둘이 손잡고

청라나눔 페스티벌 함께 걸어요





주민들의 신나는 벼룩시장, 제11회 청라나눔페스티벌

지난 4월 5일, 봄바람이 휘날리던 청라국제도시 커널웨이에서는 사단법인 청사모(청라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가 주최하는 주민들의 신나는 벼룩시장인 "제11회 청라나눔페스티벌"이 열렸어요.





벼룩시장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청라주민과 ‘청사모’ 회원, ‘달콤한 청라 맘스 카페’ 회원 등 170여 팀, 3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판매했는데요.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남녀노소 구분 없이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아 발 디딜 틈 없이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이번 나눔페스티벌에서는 옷, 가방, 신발 등과 같은 패션 아이템부터 장난감, 책, 각종 생활용품까지 값싸고 질 좋은 물품들을 구매할 수 있었는데요. 판매가격은 대략 1,000원~10,000원 정도였습니다.

특히 판매자가 직접 만든 핸드메이드 제품들도 많이 판매하고 있어 구경하는 재미도 더했습니다.







무엇보다 나눔페스티벌은 주민이 직접 참여해 판매자도 초등학생부터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해 자발적인 주민참여로 더욱 의미 있는 축제가 되었습니다.





또한, 나눔장터(벼룩시장) 외 청라국제도시 입주 상가, 단체가 솔선해서 기증한 소정의 상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이벤트와 정무 태권도 시범공연, 아시안게임 시민프론티어 모집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돼 축제의 분위기가 더욱 고조되었습니다.





진정한 나눔을 실천하다!

그동안 청사모는 청라나눔페스티벌을 통해 불우이웃돕기, 범죄피해자 가족 돕기 등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활동을 진행해왔는데요.

이번 나눔페스티벌에는 판매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5천원의 매대 사용료와 사랑의 기부금 등을 청라지역에 가정생활이 어려운 학생의 급식비 및 장학금으로 전액 사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청사모’는요… 사단법인 청사모(청라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사)청사모는 2011.1.7. 네이버카페 ‘청라맘들 모여라’로 시작되었습니다.

‘청라람들 모여라’의 모임 취지는 새로이 생긴 신도시에서 보다 빠른 정보 공유와, 

지역주민들 간의 동호회 활동 및 여가. 취미생활 등의  다채로운 문화 활동을 통한 

지역주민간의 정이 있는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함으로 시작되었으며, 주민들과의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청사모사회봉사단이 탄생되었으며, 각 동호회가 탄생되었습니다.

청사모 사회봉사단은 소외계층 지원 사업 및 정기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매회 참여  인원이 100여명 이상 되는 청라 자생단체 1호입니다.

   

또한, 원 취지인 여성들만의 모임으로 시작된 카페는 보다 많은 남성들께서 함께 하시고자 하는 뜻해 따라, 회원 분들의 투표 결과에 의거하여, 공식적인 명칭을 청사모(국제도시 청라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이라 칭하게 되었습니다.(2011.2.20.)


청사모(국제도시 청라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는 2011.1.7. 생성이후 주민들의 문화·복지를 위한 사업해 전념하였으며,

청라국제도시 안에서의 크고 작은 행사들의 주관. 주최자로서 참여하고 있으며,

청라신도의 긍정적 이미지 확산, 청라국제도시의 관광·레저도시 콘셉트에 맞는 축제 및 각종 행사 기획 및 주최하고 있으며, 지역상가의 활성화를 위한 홍보 또한 겸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지역의 긍정적 이미지 확산 및 지역상가 활성화를 위한 홍보는 궁극적으로 지역발전에 크게 작용하리라 생각됩니다.


이러한 활동 등을 인천시로부터 인정받아 2013.2. (사)청사모(청라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로 비영리민간단체 허가를 득하게 되었고, 청라지역이 아닌 서구지역 주민들의 문화. 복지 등에 도움을 드리기 위한 비영리 민간단체로서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지역단체인 .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인천지부, 서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한 지속적인 지원을 하기로 하였으며, 대한카누연맹과 대한카누연맹인천지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청라 커널웨이에서의 카누체험교실을 운영하여 청라국제도시 및 인천 서구를 전국적으로 알리는 계기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사단법인 청사모 카페 ☞ http://cafe.naver.com/cheongnatownmom


자료제공 : 청사모






청사모의 고경란 회장은 “아직 청라에 주민들을 위한 축제나 행사가 부족한 실정이지만 청라나눔페스티벌이 청라지역의 대표적인 주민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입니다.”라고 전해 앞으로 인천시 서구 청라지역의 주민화합과 상권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이와 같은 행사가 곳곳에서 열리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