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인천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인천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안녕하세요. 인천시 서구 블로그 노을지기입니다. 지난주 인천시 서구에는 어떤 훈훈한 소식이 있었을까요?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소식 지금 전해드립니다.


#1 위기가정에게 희망의 디딤돌이 되어준 제5회 서구복지박람회

인천시 서구 지역사회복지협의체가 주관하고 서구청이 후원하는 제5회 서구복지박람회가 지난 11월 1일 서구청 뒷마당 마실거리에서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위기가정 2가구 사례를 방송하여 이 두 가정에게 희망의 디딤돌을 마련해 주고자 지역주민과 단체, 기업체, 학생 등이 참여하는 희망디딤돌 성금 모금을 진행하였습니다.


복지박람회 개최를 통해 우리주변의 아픈 이웃을 다시한번 되돌아보는 기회가 되었으며, 희망나눔을 실천하고 참여하는 따뜻한 복지박람회가 되었습니다.


한편 제5회 서구복지박람회는 희망디딤돌 성금모금 외에도 리듬막대율동과 부채춤, 악기연주, 플로라벨리댄스, 하프연주, 길놀이, 한량무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제공하였으며 , 복지홍보, 체험, 음식나눔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2 검단5동 사회단체, 이웃과 함께하는 쌀 전달

인천시 서구 검단5동 사회단체는 지난 4일 동주민센터에서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백미(20kg) 200포을 전달하였습니다. 





이날 행사는 검단5동 사회단체원 및 동주민센터 직원들이 수도권 메립지 국화축제 기간 동안 바자회 부스 운영읕 통해 마련한 수익금 일부로 저소득 취약계층 1천만원 상당의 쌀을 구입하였습니다.

 

양찬석 검단5동장은 "수도권 가을 나들이로 많은 인파가 오는 국화축제 바자회 부스 봉사가 힘이 든 만큼 오늘 저소득층에게 쌀을 지원하는 행사가 보람으로 느껴졌으며, 우리 검단5동 사회단체는 앞으로도 한마음 한뜻으로 지속적으로 이웃과 함께하는 행사를 다양한 방향으로 모색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3 온누리병원, 가정형편이 어려운 동주민센터 직원에게 무료 진료

인천 서구 왕길동에 위치한 온누리종합병원은 지난 10월중  가정형편이 어려워 병원에 가지 못하는 동주민센터 직원에게 무료진료를 해준 훈훈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검단5동주민센터에 근무하는 한 직원은 허리에 통증이 있었으나 치료비용이 만만치 않아 병원을 찾지 못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들은 병원 관계자가 발 벗고 나서 치료를 받은 사례입니다.

 

신경외과 전문의 원장이 환자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하여 MRI 등 검사 결과 허리 디스크 인근으로 판명되었으며 다행히도 병이 크지 않기에 수술은 필요치 않고 물리치료와 약물치료로도 가능하다고 진단하였습니다.  

   

검단5동장은 "온누리병원은 1사 1경로당 자매결연 등 크고, 작은 행사에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지역사회와 지역건강 증진에 이바지한 바가 크다며 특히 생활형편이 어려운 직원을 도와준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우리직원도 주위의 관심과 배려로 호전중"이라고 전했습니다.  


#4 인천서부새마을금고 부녀회,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개최

인천 서구 석남1동에 위치한 인천서부새마을금고에서는 지난 11월 6일(목), 인천서부새마을금고 부녀회 주관으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불우이웃에 김장김치를 전달하고자 개최된 행사로, 인천서부새마을금고 부녀회 회원들이 11월 4일부터 6일까지 사흘에 걸쳐 직접 배추를 구입하여 절이고 양념하여 정성껏 담근 1,000포기의 김장김치를 독거노인,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등 어렵게 사는 이웃 270여 세대에 전달했습니다.


예년보다 쌀쌀한 가을 날씨 속에서도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김장김치를 담근 인천서부새마을금고 부녀회원들은 "우리들의 작은 노력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된다는 사실에 보람을 느낀다."며, "올해로 6회를 맞는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유지․발전시켜 지역사회의 온정을 우리 이웃들에게 계속 전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