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인천시 서구, 2014년 노인의 날 맞이 어르신 큰잔치 성황리 개최


인천시 서구, 2014년 노인의 날 맞이 어르신 큰잔치 성황리 개최


인천시 서구는 서구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지난 10월 16일 마실거리에서 노인의 날을 맞아 지역어르신 800여명을 모시고 「2014년 노인의날 맞이 어르신 큰잔치」를 개최하였습니다.


청명한 가을 날씨속에 진행된 이번행사는 인천광역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SK인천석유화학의 후원으로 개최되었으며, 지역 내 외롭고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노인의 날을 맞아 따뜻한 식사 대접과 아울러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민요공연이 이어졌습니다. 





4명의 민요가수들이 식사 내내 흥을 돋구웠으며 어르신들이 흥에 겨워 어깨춤을 덩실 덩실 추면서 가수와 하나가 되는 한마당이었으며, 식사 후에도 어르신들이 자리를 뜰 줄을 몰랐습니다.


특히, ㈜SK인천석유화학은 사회봉사단 15여명이 함께 참여하여 어르신 식사보조를 하는 등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40여명과 함께 행사 전반에 직접 참여하여 지역사회 기업으로서 사회공헌을 몸소 실천하였습니다.





행사를 주최한 이정자 서구여성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한 12개 단체장은 "그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애쓰신 어르신들의 공로를 생각하면 부족하지만, 그럼에도 맛있게 드시고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며 "매년행사를 이어가며 내년에는 더욱 정성이 담긴 음식과 풍성한 한마당 잔치를 준비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