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인천시 서구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문화복지 책나눔 북콘서트 개최


인천시 서구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문화복지 책나눔 북콘서트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10월 15일(수) 오후 6시, 인천 해원초등학교 다목적 강당에서 이문열 작가를 초청하여 '인천시 서구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문화복지 책나눔 북콘서트'를 개최합니다.


'문화복지 책나눔 북콘서트'는 문화융성의 밑거름이 될 인문정신문화 고양을 위해 책의 가치 확산과 지역 독서문화 활성화 차원에서 해당 지자체와 공동으로 개최되는 행사입니다. 이를 통해 지역 주민 간 유대를 강화하고 문화 활동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도서 및 재능 기부 활동으로 나눔의 가치 확산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 날 행사에는 이문열 작가의 초청강연과 더불어, 지역 국회의원인 이학재 의원의 책 낭독 및 저자와의 대화가 진행됩니다. 특별공연으로는 해원초등학교 어머니합창단의 아름다운 화음을 들을 수 있고 포크그룹 동물원은 북콘서트에 가을분위기를 불어 넣는 연주와 노래를 준비합니다. 부대행사로 손안애서(愛書) 사진전 등이 진행됩니다.


또한, 당일 행사에 참석하는 지역주민 선착순 400명에게는 진흥원이 선정한 우수도서('이 달의 읽을 만한 책') 1권씩을 증정하는 책나눔 행사도 함께 진행됩니다.


이에 앞서 진흥원은 인천시 서구청 인근의 해바라기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센터 아동들에게 도서를 기증하는 문화복지 책나눔 행사를 가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