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인천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인천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안녕하세요. 인천시 서구 블로그 노을지기입니다. 지난주 인천시 서구에는 어떤 훈훈한 소식이 있었을까요?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소식 지금 전해드립니다.


#1 검단5동, 1사·1경로당 자매결연 협약식 개최

인천 서구 검단5동 주민센터는 지난 16일 반월촌경로당에서 반월촌경로당과 ㈜온누리C&M의 "1社 ·1경로당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반월촌경로당 회원들과 자매결연 업체 대표 등이 참석하였으며, 협약을 통해 경로당 활성화를 위한 지원과 경로당과 업체간 상호 발전을 위한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검단5동장은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경로당 지원을 흔쾌히 허락하여 주신 ㈜온누리C&M에 감사를 드리며, 협약식 이후에도  경로당과 지역 어르신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2 취약계층 아동에 인천아시안게임입장권 후원

인천환경공단 청라사업소는 지난 17일 인천서구드림스타트를 방문하여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인천아시안게임 육상경기 입장권 100매를 후원했습니다.





이는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인천환경공단 소장과 직원의 뜻을 모아 지원했으며, 입장권은 평소 체육에 관심이 많은 아동이나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적은 가족에게 지원할 예정입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아시아의 축제인 아시안게임을 주경기장이 있는 우리 서구 아동들과 함께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지역의 후원자를 발굴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지역사회 네트워크 강화와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나눠주신 후원기관에 감사의 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드림스타트 후원 및 봉사를 원하는 구민은 인천서구드림스타트센터 (560-3344)로 문의하면 됩니다.


#3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어르신 자장면 무료대접"

매월 세 번째 수요일에 열리는 어르신 자장면 무료대접 행사가  9월 17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서구협의회의 주관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연희동 주민센터에서 치러진 이번 행사에는 어르신 500여명이 참석해 자장면 무료대접을 받았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적십자사의 이동이불빨래차량 지원이 있어, 독거 노인 등 이불빨래가 어려우신 분들에게도 도움의 손길이 더해졌습니다. 또한, 매월 행사 때마다 연계하여 실시하는 인천서구치매센터의 어르신 치매조기검진에도 많은 어르신이 참여했습니다.


자장면은 즉석에서 만들어 제공하였으며, 식사를 마친 어르신들은 매월 세 번째 수요일을 기다리신다며 고맙다는 말과 함께 활짝 웃으며 돌아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연희동주민센터에서 실시하는 어르신 자장면 무료대접 봉사에 매년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지난 5월에 이어 9월까지 주관하는 등 관내 어려운 이웃돕기 및 봉사활동에 누구보다 앞장서 일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