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아시안게임 드림파크 경기장 (수영장, 승마장) 준공식!

    

 

 

 

 

아시안게임 드림파크 경기장 (수영장, 승마장) 준공식!


 

 

비바람이 몰아치는 2014년 9월 3일 날 오후에 드림파크경기장의 수영장과 승마장이 준공식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하늘도 인천아시안게임의 성공을 기원하듯이 빗발이 줄어들면서 준공식의 오후 2시에는 말끔하게 게인 하늘을 보였습니다. 
 

 

 

<웅장하게 서있는 수영장의 모습입니다>


수도권매립지라는 이름이 무색할 정도로 아름다운 주변 경관과 드림파크의 중심점이 될 것 같은 수영장의 모습이 가슴을 확 트이게 하였습니다.
 

 

 

<사랑, 희망, 기쁨, 환원, 상생, 새로움>


사랑, 희망, 기쁨, 상생, 새로움이라는 글귀가 아시안게임의 성공을 기원하고 있습니다.
수영장을 찾는 45만의 아시아인들에게 드림파크의 한 목소리가 울려 퍼지고 있습니다.
 

 

 

<식전행사와 식후행사 진행사항입니다>
 

 

 

<아시안게임 성공개최기원 희망메시지보드입니다>


수영장. 승마장준공식에서는 아시안게임 성공개최기원 희망메시지보드를 설치하여 준공식에 오시는 분들이 희망의 메시지를 적었습니다.


그리고 준공식이 끝난 후에는 추첨을 하여 아시안게임의 경기 중에 입장권을 선물하였습니다.
 

 

<정동유 어르신의 성공메시지>

인천 서구 신현동에 사시는 정동유(73세)어르신은 아시안 게임 중에 봉사활동을 신청하셨는데 수영장에 배정을 받아 준공식을 축하하려 오셨답니다.


현재에도 오전에 다른 곳에서 봉사를 하고 계시고 아시안 게임 중에는 오후에 봉사를 하게 되어 만족하신다는 어르신은 73세는 청년이라는 자부심이 대단했습니다.


인천에서 아시안게임을 하게 되어 죽기 전에 봉사를 해야겠다는 마음으로 직접 인터넷 신청을 하셨다면서, 나이가 많아 떨어질까 봐 조마조마 하셨답니다. 다행히 어르신보다도 나이가 많은 분들이 많으시다고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는 것에 행복하다는 말씀이셨습니다.


 

 

 

<모든 이들이 한 마음으로 성공 기원을 하고 있습니다.>

퍼즐로 되어있는 성공기원 메시지에 봉사자들이 퍼즐을 맞추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성공기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풍물패들의 지신밟기>


지신밟기는 정초에 마을 굿을 통해 공동 신에 대한 의례를 치르고 가가호호의 안녕을 축원하는 의례인데 이날
수영장과 경마장의 축원하는 지신밟기로 꾹꾹 밟아 한바탕 신명이 났습니다.
 

 

<준공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수도권매립지공사 송재용 사장>
 

수도권매립지공사의 송재용 사장은 버려진 땅 쓰레기매립장을 복원하여 경기장을 건설하고 친환경 아시아대회 상징 시설이 된 수영장과 경마장 준공식을 가지게 되어 기쁘다면서, 경기장이 들어선 이곳은 7~80년대 서울 경기지역연탄을 버리던 땅이라는 것이 실감이 나질 않는다.


이곳에서 경기장의 준공은 인천아시안게임 경기대회 성공적인 개최의 지원뿐만 아니라  대회 이후에는 시민의 문화 및 복지공간으로 이용 할 것이며 수도권매립지를 세계적인 환경관광명소로 만들겠다는 말씀이 있었습니다.

 

 

<수영과 수구경기가 치러질 수영장이다>

드림파크 수영경기장의 공사기간이 1년 8개월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건축면적5,077평방미터, 연면적 9,623평방미터이며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으로 1,000석의 경기장으로 높이는 19미터나 된답니다.
 

 

<웅장한 수영장의 모습이 미래를 예측하고 있다>
 

 

<위에서 내려다 본 수영장>


수영장의 주변에는 온통 잔디와 계절의 꽃으로 이어졌으며, 친환경 경기장을 인정하는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승마 경기장>
 


승마장은 연면적 1만5천101㎡로 관람석 1천200석, 마사 12동이 있고 말 병원 등 다양한 내부시설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말 병원입니다>
 

 

<마사동으로 쾌적한 환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깨끗한 마사동 내부 입니다>


텔레비전에서나 보았던 마사동과 내부모습에 경이로움을 느꼈습니다.
 

 

<준공식의 마지막 축하공연입니다>
 

 

 

<수도권매립지공사 직원의 수영장 보고입니다>
 

 

<아시안게임 성공기원메시지중 추첨중이랍니다>
 

수도권매립지는 친환경 에너지를 생산하는 시설과 다양한 처리 시설을 두고 있으며 이곳의 에너지 생산량이 연간 약 4.3키로 와트이며 약 18만 가구의 사용 가능용량이며 탄소배출권 획득은 연간 약 80만톤이며고 전력 판매액은 연간 550억여 원이라고 합니다.


한편 수도권매립지공사는 (사장 송재용) 아시안게임 개최로 발생될 탄소예측량이 13만 톤인데 탄소배출권 중 수도권매립지가 보유한 12만 9천500톤을 아시안게임조직위원회에 기부했다고 합니다.


드림파크는 봄이면 야생화가 피고, 여름이면 울창한 수목이 그늘지고, 가을에는 국화축제로 1,500평방미터 규모의 아름다운 푸른 녹지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2014년의 11회를 맞이하는  국화축제는 전세계와 아시아인의 축제를 기념하기위해 중국 중산시와 국화축제를 준비하고 있으며, 아시안게임으로 인해서 동북아의 환경 관광명소로 27억불을 바탕으로 외자유치로한 테마파크와 친환경 에너지타운으로 구성되는 드림파크로 거듭난다고 합니다.


이번 아시안게임의 경기 중 드림파크에서는 골프대회, 수영 수구대회, 경마경기가 열립니다.


인천서구의 아라뱃길을 사이에 두고 있는 수도권매립지가 드림파크로  세계 최대 규모의 드림파크로 변할 것입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의 관심이 제 17회 아시안게임의 성공을 이루어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