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쏙쏙 구정생활정보

인천시 서구 석남1동 석일회, 사랑의 후원금 전달

인천시 서구 석남1동 석일회, 사랑의 후원금 전달


인천시 서구 석남1동 주민센터에서는 지난 6월 25일(수) 석남1동 좋은사람 모임회(석일회) 주관으로 사랑의 후원금 전달식이 열렸습니다. 


석남1동 전 자생단체 임원진들이 주축인 석일회는 작년 6월, 반기마다 200만원씩 저소득가정 후원금을 전달하기로 석남1동주민센터와 메세나 결연을 맺은 이후 세 번째 후원을 실시한 것인데요.





이번 지원 대상자는 독거노인 5세대와 경제위기 저소득가정 2세대로 결정되었는데, 경제위기 저소득가정 2세대에는 김○○(42세)씨 세대와 또 다른 김○○(36세)씨 세대가 선정됐습니다.


4인 가족인 김○○씨 세대는 자녀2명이 모두 장애아동이고, 김○○씨 또한 희귀병이 의심되는 상태지만 공과금이 미납될 정도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어 치료는 엄두도 못 내고 있습니다. 또 다른 김○○씨 세대는 3인 모자세대로서, 별다른 벌이 없이 국민기초수급자 지원금으로만 생계를 유지하고 있어 본인과 장애아동에 대한 병원비 지원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석일회 관계자는 "석일회의 후원금 전달은 그 자체로서의 의미보다 우리 이웃을 돕는데 뜻 있는 이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하는 마중물 역할을 하는 데 더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후원금 지원행사를 통해 우리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에 희망을 불어넣겠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