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쏙쏙 구정생활정보

서구 녹청자박물관 개관 15주년 기념 특별전 개최


서구 녹청자박물관 개관 15주년 기념 특별전 개최



올해 개관 15주년을 맞은 서구 녹청자박물관에서 개관 15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10월 14일부터 12월 12일까지 <녹청자, 고려의 마음을 품다> 특별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특별전은 고려시대 전국적으로 제작된 녹청자를 생산지와 소비지에서 출토된 유물을 함께 살펴보며 녹청자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를 전시를 구성했는데요. 



특히, 국립중앙박물관에 소장되어있는 국가사적 211호 경서동 녹청자 요지의 발굴 유물 80여점 공개를 비롯해 인천지역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해남 진산리 요지 출토 발굴유물, 군산 십이동파도와 완도 어두리 해저 출토 청자까지 고려시대의 녹청자를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 현대도예작가들이 녹청자에 대해 다양하게 해석한 현대도예공모전 수상작품들과 함께 녹청자를 좀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인천 녹청자, 인천 청자가 고려시대 전국적으로 유통되고 사용됐던 한국형 청자의 시작이었다는 것을 새롭게 조명해볼 수 있는 이번 특별 전시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자세한 전시 내용은 녹청자박물관 홈페이지(http://www.nokcheong ja.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560-2932, 563-4341)로 문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