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인천시 서구의 7월 첫째 주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인천시 서구의 7월 첫째 주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안녕하세요. 인천시 서구 블로그 노을지기입니다. 지난 7월 첫째 주 인천 서구에는 어떤 훈훈한 소식이 있었을까요? 마음이 따뜻하면서도 시원해지는 소식, 지금 전해드립니다.





#1 드림스타트“영·유아 부모교육”실시    


  인천 서구(청장 강범석)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6월 27일(토)/7월 4일(토) 총2회에 걸쳐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에게 아동양육에 관한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자녀와의 긍정적 상호작용을 위한 부모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교육에 참여한 부모는 “부모 효능감 척도검사를 통해 아이에 대한 부모의 역할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고, 어린자녀를 양육하면서 고집피우거나 아이가 이유없이 울 때 이유를 알 수 없었는데 교육을 통해 자녀를 이해하고 이야기하는 방법을 알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아이를 즐겁게 양육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맞춤형 부모교육을 실시하여 부모가 자녀를 이해 할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제공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2 석남1동 석일회, 2015 상반기 사랑의 후원금 전달


  인천 서구 석남1동 주민센터(동장 손미화)는 지난 3일 석남1동 좋은사람 모임회(석일회 회장 김종현) 주관으로 사랑의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석남1동 전 자생단체 임원진들이 주축이 되어 구성된 석일회는 이번 후원금 전달은 2013년 6월, 반기마다 200만원씩 저소득가정 후원금을 전달하기로 석남1동 주민센터와 메세나결연을 맺은 이후 다섯 번째 실천으로 그동안의 후원금을 모두 합하면 1,000만원에 이릅니다. 



  이번 지원은 경제위기에 놓인 저소득 가정과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7가정이 선정되어 도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특히, 김◌◌(63세)씨는 치매가 의심되는 독거노인세대이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 못되어 정확한 검진 및 적극적인 치료를 진행할 수 없었으나 이번 지원을 통해 병원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이날 후원을 받은 송◌◌(51세)씨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우울증이 심각하여 자살예방 상담을 받고 있는 중이였으나 이번 계기로 새로운 희망을 보게 되었다고 감사의 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후원식에 참석한 석남1동 손미화 동장은 3년째 묵묵히 지역사회에 후원을 하고 있는 석일회 회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석일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기 위해 마중물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3 가좌1동 광진실업(주), 5.6사 “사랑의 쌀 ”전달


  인천 서구 가좌1동에 위치한 광진실업(주)(대표 최광은), 5.6사(대표 이명재)에서는 쌀 소비량 감소와 생산량 증가로 가격하락 및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실시하는 『우리지역 쌀 팔아주기 운동』의 일환으로 각각 검단정미소의 20Kg 쌀 32포를 구입하여 가좌1동에 기부하였습니다.


  그 동안 두 업체는 가좌1동에서 사업체를 운영하며 각종 행사 및 사랑나눔을 실천하고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왔으며 이번 우리지역 쌀 팔아주기 운동을 통해 서구지역 농업인들을 도와주는 한편 가좌1동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양곡을 후원함으로써 지역사랑 나눔에 적극 동참하고자 하였습니다. 


  전달받은 쌀은 가좌1동 경로당 및 저소득 독거노인, 차상위 계층, 한부모 가족 등 어려운 이웃에 전달될 예정입니다. 








#4 신현원창동 주민자치위원회, 불우이웃 돕기 앞장서


  인천 서구 신현원창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해용)는 지난 7월 3일 불우이웃에 후원 쌀 및 장학금을 전달하였습니다.


  당일 신현원창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기부받은 쌀 20포(기부자 정현지)를 관내 불우세대에 전달하였습니다.

 

 신현원창동 주민자치위원 4인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및 주민 12세대에 대해 매월 쌀 1포와 장학금 5만원을 지원키로 하는 등 자발적으로 정기후원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유해용 주민자치위원장은 “신현원창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작은 후원이 이웃사랑의 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며 사각지대의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을 당부하였습니다.






#5 서구새마을회, 메르스 관련 서구보건소 격려 방문





  인천서구새마을회(회장·문천환)는 지난 3일, 중동호흡기증후군 메르스 예방과 확산방지, 구민의 건강을 위해 힘쓰고 있는 서구보건소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