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제4회 청소년음악회 비발디 프로젝트


제4회 청소년음악회 비발디 프로젝트


2017년 12월2일(토)오후5시

장소: 인천서구 검단복지회관

주체: 인천광역시 서구시설관리공단, 검단복지관

주관: 루첸테앙상블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인천광역시,인천문화재단 (주)녹색한경,(주)진숙기업,스트링아르떼


비발디 프로젝트는 바로크시대의 이탈리아 작곡가 안토나오 비발디가 다양한 환경속의 청소년들을 교육하여 유럽의 최고의 연주자들로 키웠던 역사적인 사실을 롤 모델로 하여 음악적인 재능을 나타내는 아이들에게 전문적인 지도와 전문연주자들과 함께 다양한 형태의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또한  그 가치와 장래성을 인정받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주체 크라우드펀딩대회에서

큰 성과를 거두어 현재 비발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루체 뮤직소사이어티팀 안희석대표님께서 오늘 공연 내용을 설명해 주시고 계십니다. 

  


12월2일 토요일 오후5시에 루첸터 앙상블 아마빌레 뮤직컨설팅 리서치 주관으로 비발디프로젝트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특히 이번공연은 루체 뮤직소사이어티팀과 학생들의 협연으로 이루어져 그 의미를 더하였습니다. 처음에는 굉장히 객석이 썰렁한 분위기였고 제 자신도 조금은 당황 했습니다.







연주가 한참 진행하고 열기가 오를쯤 객석으로 한분, 두 분 오셔서 자리를 채워 주시고 나중에는 객석이 다 차고 그 열기는 더해만 갔습니다. 서구 주민들이 이렇게 음악을 사랑하고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많은 줄은 제 자신도 미처 몰랐습니다. 남녀노소를 가릴 것 없이 골고루 음악을 좋아 하시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중간 루체 뮤직 소사이어팀의 공연을 마치고 그동안 청소년들이 열심히 노력한  결과물을 서구 주민들에게 선 보이고자 하는 자리로~ 혹시 청소년들이 미흡한 점이 있어도 많은 격려와 박수를 부탁 하셨습니다. 일반인 루체 소사이어팀과 청소년들의 공연순서가 되었습니다. 참으로 기대가 됩니다.


▲김은영 바이올린 


▲정덕희 바이올린


▲박선우 바이올린




▲조수연 바이올린


▲남영우 테너  


▲이영아 첼로





학생들과의 협연에 앞서 긴장감을 풀어주기 위해 루체 뮤직 소사이어티팀의 멋진 공연이 진행되었고 학생들과 오늘의 무대를 위해서 열심히 연습하고 노력한 청소년들에게 칭찬과 격려 그리고 우레와 같은 박수를 보냅니다. 오늘의 무대 경험을 통하여 자신감을 얻고  더 큰 무대로 나아갈 것입니다 이청소년 들은 우리나라 음악계를 이끌어갈 것입니다. 이런 음악회가 정기적으로 연주되어 일반인들이 클래식과 가까워지고, 일상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음악을 통하여 힐링할 수 있는 아름다운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