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서구 원적산 힐링나들이, 법명사와 명상박물관!


서구 원적산 힐링나들이, 법명사와 명상박물관! 



인천 서구 원적산의 법명사에 명상박물관이 있다고 하여 주말 오후에 찾아가 보았답니다.

'명상(冥想)'이란 말만 들어도 왠지 마음이 차분해지고 정신적인 힐링을 느끼지 않으신지요?

사실 '명상'이란 것을 하기위해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저 역시 잘 모르는데요. 그런 명상을 위한 보다 상세한 내용을 접할 수 있는 명상박물관이 서구 원적산 법명사에 있다고 하여 갔습니다.


먼저 원적산 법명사에는 국화 향기가 진하게 사찰 내에서 풍겨오고 있어 더욱 편안한 발걸음을 그려 줍니다.







원적산 법명사에 있는 명상박물관은 명상에 관한 다양 한 것들을 전시하고 교육을 체험하는 곳으로

매월 명상 및 힐링에 관한 토크 콘서트를 개최하고 수시로 명상 및 힐링을 주제로 기획전시를 한다고 합니다. 


명상박물관으로 들어가 봅니다. 아담하고 조용함이 들어서는 순간부터 마음의 평온이 다가오는 듯합니다. 모든 잡념이 없어지고 곳곳에 전시된 글과 사진 그리고 전시품들을 마주하면서도 마음은 오직 평온 그 자체입니다.





세계의 위인들 역시 '명상'에 대한 조언과 귀중한 말씀을 많이 하는 것을 들어 보았답니다.


애플의 창업자 스티브 잡스도 '명상'에 매료된 분이시지요. 그도 인도 여행을 하면서 명상에 대해 알게 되었고 훗날 " 마음의 평온이 찾아오고 현재의 순간이 한없이 확장되는 것이 느껴지는 것이 마음의 수양이라고" 말했었답니다.


오늘날 수많은 스트레스로 인해 많은 전신적 고통과 육체적 해로움이 우리에게 일상화되어 있지만 마음의 평정을 갖는 명상의 시간을 보낸다면 몸의 긴장도 풀어지고 자연적으로 건강과 정신적인 면에 많은 효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2014년에 설립된 명상박물관은 '통찰을 통해 자아를 그려보는 시간을 그리고 명상관련 자료 및 도서를 전시하고 중국, 인도 등에서 행해지는 명상 방법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종종 핍박해지는 우리 가족과 사회 구성원 간의 갈등과 스트레스는 끊임없이 일어나고 문제가 되고 있지만 이런 마음속의 고요로 자기를 만들어 준다면 마음의 치유뿐 만아니라 끝없는 온정이 넘치는 그런 밝은 사회가 되지 않을까요? 박물관을 나오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하는 귀중한 시간이었답니다.


바쁜 일상 속 여유를 찾고 싶다면 힐링할 수 있는 서구 원적산의 법명사와 명상박물관으로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