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청라 맛집, 강선생의 리북냉면·막국수에서 맛있는 식사하세요!




청라 맛집, 강선생의 리북냉면·막국수에서 맛있는 식사하세요!



요즘 날이 여름이 성큼온 듯 한낮에는 날이 무척 덥네요..

그래서 부쩍 차가운 음식이 생각나는듯요.


 더운 날씨에 시원함을 느끼고자 

인천 서구 청라에 위치한 청라맛집,

강선생의 리북냉면·막국수에 다녀왔습니다.


강선생의리북냉면,막국수는 청라1동에 위치하고 있어요.









인천 서구 청라 강선생의 리북냉면·막국수는 

인천광역시 서구 모범음식점

외국인편리음식점,

맛있는집으로 선정된 곳이에요.









좌석은 이렇게 좌식으로 되있는 곳이 있고,










테이블과 의자로 되어있는 곳도 있어 아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주문을 하기전 면수를 주시네요.

저는 면수를 많이 먹어봤는데

인천 서구 강선생의 리북냉면·막국수 면수는 향이 참 매력있고 독특하더라구요.

단맛이 나는데 살짝 팥맛도 나고 달짝지근하면서 누룽지향이 나는 맛이더라구요.

음식을 먹기 전 속이 따뜻해져서 소화에 훨씬 도움이 될 듯 해요.








강선생의 리북냉면·막국수 메뉴와 가격표입니다.

물막국수, 비빔막국수, 손만두, 한돈수육을 주문했습니다.






  





처음으로 나온 손만두입니다.

크기가 크고, 속이 아주 알차네요.

먹어보니 담백하면서 정말 조미료맛이 하나도 없고

오롯이 재료에 본연에 맛만 있네요.

아이들도 엄청 잘 먹더라구요.

만두피도 얇고 너무 맛있더라구요.








반찬으로 나오는 백김치입니다.

강선생의 리북냉면·막국수의 모든 메뉴와 잘 어울리는데요.

막국수랑 수육이랑 만두 먹을때 모든 음식과 조화롭게 잘 어울리더라구요.









냉면이나 막국수집에서 빠질 수 없는 반찬 무김치지요.

식감도 좋고 맛도 새콤달콤 너무 맛있어요.



 






마늘 고추 장아찌가 정말 맛있더라구요.

간혹 장아찌가 짠 곳이 있는데 강선생의 리북냉면·막국수의 마늘 고추 장아찌는

전혀 짜지 않고 살짝 매콤하면서 마늘향이 가득하고

풍미가 있어요.

 



 






한돈수육이 나왔어요.

적당히 비계가 있는 고기에 맛있는 무오이무침이 함께 나오네요.









함께 나온 무오이무침과 새우젖을 올려 먹었는데 너무너무 맛있어요.

고기가 부드러우면서 식감이 쫀득쫀득하고

함께 나온 무오이무침이 적당히 간이 잘 맞아 정말 맛있습니다.





  




강선생의 리북냉면·막국수의 한돈수육을 먹을때 나오는 새우젖은 진짜 특별해요.

저는 새우젖을 좋아해서 정말 많이 먹어봤는데

이 새우젖은 새우젖 정말 좋아하시는 마니아면 진짜 좋아하실 맛이에요.^^





  





물막국수와 비빔막국수가 나왔습니다..

가득 담긴 메밀면에 김고명이 한껏 올라가 있는 막국수 모습에 절로 감탄이..^^





  





물막국수를 먹어보니 육수가 동치미육수를 베이스로 쓰셨더라구요.

그래서 정말 시원해요.


그리고 동치미가 소화에 좋기때문에 찬성질인 메밀과 너무 잘 어울리는 거 같아요.

혹 아이들과 오시면 빨간 양념을 빼달라고 하심 좋을 듯 해요.

근데 저희 아이들은 매운 걸 잘 먹어서 넣은 것도 너무 잘 먹었답니다.





  





물막국수를 먹어보고 비빔막국수를 먹어봅니다.

비빔막국수는 물막국수와 전혀 다른 매력이 있네요.


물막국수가 동치미육수에 시원한 맛이라면

비빔막국수는 매콤하면서 달콤하고 새콤해서 식욕을 자극하는 맛입니다.


저는 둘다 맛있지만 비빔막국수가 좀더 맛있더라구요.










100%순메밀의 특징


1. 뚝뚝 끊어지는 식감

2. 메밀고유의 뽀얀 색상

3. 밍밍한 천연육수

4. 10문 소요의 손반죽










100% 순메밀의 효과


1. 피부미용과 다이어트효과

2. 성인병 및 고혈압 예방효과

3. 간기능 강화 효과

4. 이뇨작용 효과









주인장님께서 인천( incheon )쉐프를 찾아라? 

인천시 요리경연대회에서 은상도 수상하셨네요.










여러 연예인들도 다녀간 맛집이랍니다.










식당안에 멋진 시가 있길래 찍어보았어요..^^









제13회 서구 음식문화축제에서 맛있는 집 발굴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으로 뽑히셨네요.










더워지는 여름날에 시원한  냉면이나 막국수 많이 드실텐데요.


순메밀을 사용하는 정직한 맛집 

인천 서구 청라 맛집

강선생의 리북냉면·막국수

천연재료의 맛을 살린 곳이라 정말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