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SK인천석유화학 벚꽃동산, 아름답고 황홀한 벚꽃 세상 속으로




SK인천석유화학 벚꽃동산, 아름답고 황홀한 벚꽃 세상 속으로



인천 서구원창동 봄의 명소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SK 벚꽃 축제


기간 2017년 4월 13~4월 18일

시간 10:00 ~ 17:00

주소 인천 서구 봉수대로 415 SK인천석유화학

       지번 인천 서구 원창동 100



오늘 점심부터 많은 양의 비가 내려 내일을 기약하다가

갑자기 주춤해진 비를 뚫고 인천 서구 SK벚꽃축제에 다녀왔습니다.. 

비가 오는데도 정말 많은 분들이 찾아 주시더라구요..달리 명소가 아니네요. 


인천 서구 원창동에 위치한 SK 벚꽃동산은 매년 가지만 갈때마다 느끼는 건 

정말 안내가 잘 되어있고, 안내 요원들께서 친절히 설명을 해주셔서 늘 인상이 깊습니다.


오늘도 안내대로 쭉 걸어가면서 사진들을 찍으며 벚꽃의 매력에 푹 빠지고 돌아왔답니다.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SK벚꽃축제









SK 벚꽃동산 가는 초입.

너무 너무 설레입니다. 

매년 봄이 되면 저는 인천 서구 SK벚꽃동산에 가는데도 매년 설레입니다. 


벚꽃은 피어 있는 시기가 짧고 이렇게 비가 오면 후드득 후드득 져 버리기 때문인지

벚꽃이 더 매력이 있는거 같습니다.








인기 만화작가 강풀의 웹툰을 영화화한 ‘그대를 사랑합니다’의 촬영지였던 SK 벚꽃동산







파란 벤치와 벚꽃나무가 너무 잘 어울리네요.

가족, 연인, 친구분들끼리 오셔서 함께 사진들 찍으시면 너무 예쁠 듯 하네요.





  




인천 서구 SK 벚꽃동산은 이렇게 여러가지 체험들이 있더라구요. 

정말 다양한 추억을 쌓을 수 있어 예쁜 벚꽃과 함께 즐거운 나들이가 될 듯 해요.








또한 이렇게 생수도 주시더라구요.








 이제 정말 너무 너무 멋지고 아름다운 인천 서구 SK벚꽃 동산으로 들어가 보실게요.

 저는 오르막길과 함께 있는 여기가 정말 너무 멋진 거 같습니다.

 비가 와서 맑진 않지만 비가 오기에 분위기는 더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또한 스피커로 나오는 봄과 관련된 음악들이 더욱 설레이게 해서 발걸음이 더욱 가볍게 느껴졌습니다.








 


인천은 이번주가 제일 벚꽃이 만개하는 시기일거 같습니다. 

그래서  정말 SK벚꽃 동산에 벚꽃들이 흐드러지게 피어 있는 자태가 너무 아름답고 황홀했습니다.




 


  

  





주말에는 이렇게 어린이 체험도 할수 있게 준비가 되어 있네요.






 





영화의 한 장면에 들어와 있는 것처럼 벚꽃이 하늘을 덮어 멋진 장면을 연출해주네요.





  




인천 서구 SK벚꽃동산은 이렇게 추억의 포토존을 만들어서

지역 사회 주민들이 사진이 좀더 예쁘게 찍을 수 있게

배려해 주셨네요.





  

  





벚꽃이 정말 군락을 이루어 많은 나무들이 있기에 어디서 사진을 찍어도 다 영화의 한 장면처럼 

아름답고 예쁜 사진들이 나오네요.






  




이렇게터와 차를 제공해 주시네요.




  





인천 서구 SK 석유화학의 역사와 인천 서구 SK 벚꽃동산의 추억이 담긴 사진들





  


 

 


너무 예뻤던 계단과 벚꽃 나무들.. 









정말 눈같이 아름다운 벚꽃들이 제 마음을 설레게 해주네요.


 





  






 인천 서구 SK 석유화학 벚꽃동산을 뒤로하며 마지막 사진.^^


 







인천 서구 SK 벚꽃 동산 주차장 안내









 





 


 







 


인천 서구에 이렇게 멋진 벚꽃동산이 있어서 저는 지역주민으로 너무 행복합니다. 

매년 멀리 가지 않아도 

제가 좋아하는 벚꽃을 가까이서 볼 수 있기에 봄이 늘 기다려 지네요. 

올해도 너무 예쁘게 핀 벚꽃들이 너무 아름답고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들며 돌아왔습니다.


주말에 가족, 연인, 친구, 가까운 지인들과 함께 

인천 서구 SK 석유화학 벚꽃동산에서 추억의 사진도 찍고 

이 봄에 아름다운 추억들 많이 만드시길 바래 봅니다.








[하단부터는 청소년 기자단 작성 게시물입니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SK벚꽃축제'에 다녀왔어요.

이번 축제는 2017년 4월 13일~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방합니다.  

위치는 SK인천석유화학이예요.








핑크색 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벚꽃은 피어있는 시간이 짧아서 그런지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그 인기를 보여주듯이 정말 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활짝 만개한 벚꽃나무의 환영을 받으며 축제장소로 입장하는 기분이 너무 설레이네요. 








벚꽃동산은 1969년 SK인천석유화학 창립과 함께 조성되었고,

전체 3만 5000평 규모에 600여 그루의 벚꽃나무가 산책로를 따라 심어져 있어요.  









 음식물 반입과 애완동물 동반입장은 불가합니다. 

아름답게 조성된 공원을 개방해주는 만큼 에티켓을 잘 지켜서 관람해야겠죠?









체험부스가 있는 곳에서 '희망의 지문벚꽃나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네요. 

엄지손가락에 원하는 색깔을 묻혀 예쁘게 찍어보세요. 







 

관람객들의 지문으로 만들어진 희망나무 예쁘지 않나요?

아이들이 너무 신나게 참여하고 있답니다. 







취재는 잠시 잊고 저도 열심히 카메라로 벚꽃을 찍어보았습니다. 

눈으로 봐도 이쁘고 사진기로 찍어도 예쁜 벚꽃

사람들도 사진으로 추억을 남기느라 분주해보여요. 


안내도에 나와 있는 동선을 따라 걷다보면 왜 이름이 '벚꽃동산'인지 알 수 있답니다. 

그럼 잠시 벚꽃 감상을 해보실까요?






  

  




너무 아름답죠? 

찬란하다는 표현으로도 부족할만큼 아름답습니다. 









구경하다가 힘들다는 느낌이 들 때쯤 쉼터를 발견하고 가보니 음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네요.

쉼터에서 음료를 가지도 나와 밴드 공연을 보며  잠시 쉬어갑니다. 

음료를 제공하는 장소가 곳곳에 준비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내일은 비소식이 있던데 비가 내리고 나면 벚꽃들도 모습을 감추겠죠?

벚꽃엔딩없이 한달 내내 볼 수 있도록 붙잡고 싶은 마음이네요. 











관람을 마치고 나오는 시간에도 계속해서 들어오는 차량들이 이어지고 있었어요. 

SK화학에서 별도의 주차장을 마련해두었는데 주말이라 주차공간이 많이 부족했습니다.  

저희 가족도 멀리 떨어진 곳에 주차를 하고 벚꽃동산까지 10분 정도 걸어 왔는데 

오는 내내 화학공장 주변에서 나는 냄새가 신경이 많이 쓰였어요. 

저처럼 처음 축제에 오신 분들은 가스 냄새에 살짝 당황하실 수 있어요. 

 너무 좋았던 곳이라 그런지 이런 점들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저는 주말에 와서 축제장이 많은 사람들로 붐볐지만 화요일까지 이번 행사는 진행되니까 

 주중에 오시면 조금은 여유있게 관람하실 수 있을거에요. 

봄비를 맞으며 벚꽃을 보는 기분도 분위기가 멋지지 않을까요?



행사가 진행되는 위치 정보를 끝으로 저의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