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인천 서구보건소, 석남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건강 챙기세요!




인천 서구보건소, 석남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건강 챙기세요!



요즘 다들 어떻게 건강 챙기시나요?

저는 오늘 인천 서구에 위치한 석남건강생활지원센터에 다녀왔습니다.







석남건강생활지원센터 입구 모습입니다.

저희 동네 가까운 곳에 이렇게 좋은 시설이 있다니,

예전에도 한 번 방문했을때 좋았지만 오늘 더 많은 도움 받고 왔습니다.









석남건강생활지원센터 입구에 들어오시면,

식단관리에 대한 설명과 식단 모형이 보기 쉽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제가 간 시간이 오후 1시 50분쯤이었는데,

2시부터 어르신들의 '통통 뇌 건강 교실'수업이 있어 한컷 찍어 봤습니다.

오신 어르신들 모두가 즐거워 보이시고, 활력이 넘쳐보이셔서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 석남건강생활지원센터 이용안내 *




석남건강생활지원센터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저는 기초체력측정을 받아보았습니다.


기초검사와 인바디(체지방량,근육량등)검사, 상담을 받았습니다.

공복이였다면 콜레스테롤 검사도 받았을텐데 식사 후라 콜레스테롤 검사는 다음을 기약했네요.

오전 9시에 여니, 오실 분들은 식사를 하지 않으시고 일찍 오심 좋을 듯 합니다.






*당수치검사




*혈압검사





*혈당,혈관노화도 검사


요즘 운동을 안 하고 겨울에 살이 좀 쪘더니 확실히 근육량은 줄었고 체지방량은 엄청나네요..^^

재작년에 방문했던 기록이 있어서 비교가 되게 한번 더 설명해주셔서 좋더라구요.

3개월이나 6개월에 한번씩 받을수 있다니 그것도 무료로 너무 좋더라구요.

다행히 혈관나이는 제 나이대로 돌아와서 조금은 위안을 얻었네요..ㅎㅎ




석남건강생활지원센터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이 있는데

제가 가장 추천하는 건 어린이 건강체험관이에요. 

저희 아이들이 작년에 유치원에서 이 프로그램을 하고 온 적이 있었는데

엄청 즐거워했던 기억이 나더라구요.

제가 직접 봐보니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선생님들이 상냥하게 설명을 잘 해주시고 무엇보다 시설이 깔끔하고 너무 잘되있었어요.





*구강관리를 배우는 곳




*아이들이 손을 씻기 전,후 세균이 어떻게 다른지 보여주는 곳인데요.

아이들이 자신들이 손을 씻고 세균이 없어진걸 직접 보니

이 프로그램을 하면 아이들이 손을 잘 씻을 듯 해요.*





*담배가 우리 몸에 얼마나 해로운지 알려주는 곳이에요.* 






*화면에서 3D로 폐의 모습을 보여주시는데 정말 실감나더라구요.*







*아이들이 몸에 나쁜 불량식품을 오재미를 던져서 없애버리는 게임이에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듯 합니다.*







*성폭력예방법 동영상*





*신비의 방 안에 있는 곳인데요. 아이들이 어떻게 태어나는지를 설명해주는 동영상*




어린이 건강체험관 안내연령:5~10세

인원:1회당 10명이상~20명이내

이용시간:단체 10:00 / 11:00 / 13:30

개인 15:00 (개인은 5명이상 모집후 운영)

전화예약 032-560-2962~4



인천 서구 석남건강생활지원센터를 다녀온 후

가까운 우리 동네에 정말 좋은 시설이 있는 것에 감사하고 행복했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으니 지역주민 여러분들이 잘 이용하시면 너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