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제21회 서곶문화예술제와 제6회 녹청자 축제 동시 개최

제21회 서곶문화예술제와 제6회 녹청자 축제 동시 개최



인천 서구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4일간 경인아라뱃길 시천가람터에서 서곶문화예술제와 녹청자 축제를 개최합니다. 

 

서구지역의 대표적 문화예술 축제인 서곶문화예술제와 녹청자 축제와 더불어 수자원공사의 아라문화축제(국제 드래곤 보트대회)가 함께 펼쳐져 4일간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9월 30일 저녁 5시 30분부터 가수 소찬휘를 시작으로 남진우 재즈밴드, 페스티벌 팝스오케스트라와 팝페라의 협연 등 성대한 축하공연이 있고 10월 1일에는 서구의 전문 예술인들이 펼치는 무용, 국악, 농악, 연극 등 예술 공연이 펼쳐집니다. 


10월 1일부터 3일까지는 가족과 함께 전문 도예가의 도움으로 직접 물레를 돌려 도자기를 만들어 보는 물레체험 및 가족사진 찍어주기, 캘리그래피 가훈써주기, 캐리커쳐 그려주기 등 14가지 다양한 도자 및 예술체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제1회 애인페스티벌과 연계하여 회화, 서예, 공예작가의 작품을 500여장의 깃발로 제작하고 축제장 전역에 전시하여 축제의 흥을 한층 북돋을 예정입니다.


개막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가무악 한마당, 드래곤보트대회 및 푸드페스티벌이 연이어 열려 황금 같은 개천절 연휴기간에 매일 아라뱃길을 찾아도 지루하지 않을 것입니다.


축제장소인 아라뱃길 시천가람터와 수변무대는 공항철도 검암역, 인천도시철도 2호선 검암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이며 주차공간이 매우 부족하여 관람객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한결 수월하게 축제를 즐기는 방법입니다.





◎ 제 목 : 제21회 서곶문화예술제 및 제6회 녹청자 축제

◎ 기 간 : 2016. 9.30(금) ~10.3(월) 4일간

◎ 장 소 : 경인아라뱃길 시천가람터(검암동)

   ♦ 녹청자 축제와 통합개최합니다.

   ♦ 주차장이 협소하니 대중교통(공항철도 검암역, 도시철도 2호선 : 도보 5분거리) 이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