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쏙쏙 구정생활정보

유채꽃보러 제주도까지 갈 필요있나요? 인천시 서구 시천마을 경관작물 재배단지



봄이 되면 제주도 전역은 유채꽃으로 화사하게 물들어 많은 사람들이 제주도를 찾는데요. 제주도 뿐만 아니라 유채꽃 명소로 알려진 삼천포대교 주변, 포항 호미곶, 부여 백마강변, 낙동강변 둔치, 청산도 등 유채꽃으로 유명한 곳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명소들은 가는 길도 멀고 힘들죠.


그래서 준비한 인천의 유채꽃 명소! 바로 인천시 서구에 위치한 시천마을 경관작물 재배단지입니다.

인천시 서구 시천마을 경관작물 재배단지는 5월에는 유채꽃, 9월에는 메밀꽃, 코스모스 등이 개화되어 메마른 도심 속에서 잠시 쉬어갈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인천시 서구청과 시천농촌경관추진위, 서구농업경영인회가 협력하여 조성한 단지입니다.





올해도 인천시 서구 시천마을 경관작물 재배단지(시천동 113번지 일대)에는 노오란 유채꽃이 아름답게 개화하였습니다. 이번 주말을 이용하여 가족과 함께 힐링의 공간으로 즐거운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네요^^ 주변에 시천공원 및 시천가람터도 있어 가족나들이로 안성맞춤이예요.






인천시 서구 시천마을 경관작물 재배단지로 오시는 길은 시천교를 지나 백석초등학교 앞에 두고 우회전해 시천공원을 지나 경인아라뱃길 전망대 방면으로 직진하시면 됩니다.





시천마을 경관작물 재배단지로 가는 길에 위치한 시천공원은 경인 아라뱃길 수향 8경 중 3경으로 주변지역에는 시천북나루, 남나루, 시천가람터 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말이면 많은 분들이 이곳을 찾아 자전거 등을 즐기며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곳이죠. 시천마을 유채꽃밭을 찾으신다면 이 곳에도 꼭 들려 보시길 바랍니다. 인근 자전거 대여점도 있어 힐링과 레포츠를 동시에 즐기실 수 있습니다.






시천공원을 지나 경인아라뱃길 전망대 방면으로 조금만 더 직진하면 드디어 노오란 유채꽃밭이 펼쳐진 인천시 서구 시천마을 경관작물 재배단지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방문객의 편의를 위해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으니 자가용을 가지고 가시는 분들은 이 곳에 주차를 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시천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자전거를 이용해 경인아라뱃길의 경관을 감상하시거나 도보로 주변 경관을 느릿느릿 감상하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주차장 앞으로 펼쳐진 노오란 유채꽃 밭에 들어서면 알싸한 유채꽃 향기와 아름다운 유채꽃밭에 취해 감탄사를 연발하게 됩니다.






노랗게 펼쳐진 유채꽃밭은 마치 샛노란 융단을 깔아놓은 듯 화사했고. 유채꽃밭 사이로 부드러운 길을 따라 걸으면 넓게 펼쳐진 유채꽃밭과 함께 왼쪽으로는 경인아라뱃길의 푸르고 시원한 풍광이 어우러져 그 풍광이 일품입니다.












이번 주말 사랑하는 가족 혹은 친구, 연인과 함께 인천시 서구 시천마을 경관작물 재배단지에서 아름다운 유채꽃 감상하시면서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