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쏙쏙 구정생활정보

인천시 서구, 성폭력 추방주간 맞이 성폭력 캠페인 실시


인천시 서구, 성폭력 추방주간 맞이 성폭력 캠페인 실시


인천시 서구는 매년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 성폭력 추방주간을 맞이하여 지난 26일 검암역사에서 성폭력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성폭력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고 아동, 여성에 대한폭력 및 인권침해 예방을 위한 구민의 공감대 형성과 실천분위기 확산으로 폭력 없는 안전한 서구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아동여성보호지역연대위원을 비롯하여 서구여성단체협의회원, 성폭력·가정폭력 시설종사자, 서부경찰서 등 80여명이 참여하여 민·관 합동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검암역 퇴근시간에 캠페인을 실시하여 많은 구민들에게 홍보하였으며, 특히, 구청장이 참석하여 직접 성폭력예방 리플렛을 나누어 주며 "아동과 여성이 안전하고 편안한 도시 만들기"에 지역구민에게 동참을 호소하였습니다. 


또한 서구 아동·여성보호 지역연대는 앞으로도 '아동과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에서 지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캠페인 활동과 함께 성폭력 예방 및 성희롱 방지 교육 등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사업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하나 더! 여성가족부에서는 각 읍/면/동 및 시도별, 지도검색, 이름검색 등을 통해 성범죄자 신상정보와 함께 성범죄 예방과 안전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성범죄자 알림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꼭 알아두셔서 성범죄자로부터 우리의 가족을 보호해주세요. 스마트폰 APP으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성범죄자 알림e 바로가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