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인천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인천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안녕하세요. 인천시 서구 블로그 노을지기입니다. 지난주 인천시 서구에는 어떤 훈훈한 소식이 있었을까요?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소식 지금 전해드립니다.


#1 가좌2동 새마을부녀회 독거노인 생신상 차려드리기

가좌2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0월 22일(수) 점심시간에 '가좌2동 경로당'에서 외로운 독거노인들을 위한 독거노인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열었습니다.





가좌2동 새마을부녀회에서 정성껏 마련한 이번 '독거노인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는 서구청장, 가좌2동장, 주민자치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가족 같은 분위기로 진행되었으며, 어르신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들으면서 덕담을 나누는 등 화기애애하고 훈훈하게 마무리되었습니다. 


#2 가좌2동 가림고등학교 가족봉사단, 관내 어려운 이웃 위해 쌀 500kg 기부

인천시 서구 가좌2동 가림고등학교 가족봉사단에서는 지난 10월 24일 한뜻을 모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쌀500kg(10kg×50포)을 가좌2동주민센터에 기부해 훈훈한 나눔의 마음을 실천했습니다.





이날 기부된 쌀은 가족봉사단 학생들이 바자회 봉사활동에서 남은 수익금, 학부모의 찬조, 학생들이 속해있는 한국 청소년 봉사단에서 받은 기탁금 등을 십시일반으로 모아 마련되었으며 관내 어려운 이웃 50세대에 전달되었습니다.


가림고등학교 가족봉사단은 학부모와 학생 총 45명으로 이루어졌으며, 2013년 창설되어 현재까지 2년에 걸쳐 반찬봉사, 김치봉사, 노력봉사, 재능기부 등 활발히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이번 쌀 기부도 2013년도에 이어 2회째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가림고등학교 최규선 교장은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이 체험할 수 있는 봉사계획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생활을 모범적으로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습니다.


#3 헤어브러쉬 전문생산업체 화인테크, 서구청에 기부물품 전달

인천시 서구 가좌동에 소재한 헤어브러쉬 전문생산 업체인 화인테크는 지난 27일 사회복지 시설 및 불우이웃 등을 위하여 자사에서 생산한 헤어브러쉬 1,000만원 상당의 기부물품을 서구에 전달했습니다.





이날 전달식에는 강범석 서구청장, 화인테크 대표 최인숙 및 관련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 


최인숙 대표는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을 위해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평소 사회복지시설 및 불우 이웃돕기에 꾸준한 관심을 보이고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불투명한 국내외 경제여건 속 여성기업인이 기업활동을 함에 있어 많은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많은 물품을 기부해 주어 진심으로 감사하고, 또한 구청에서 여성기업인의 기업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최인숙 대표는 "앞으로도 기업활동을 열심히 하여 관내 사회복지시설이나 저소득층 등을 위해 작은 도움이라도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이날 전달된 기부물품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저소득층 독거노인 등에게 지정기탁후원물품으로 기부될 예정입니다.


#4 제2회 감중공원 작은음악회 및 사랑의 바자회 개최

인천 서구 가좌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0월 25일 감중공원에서 주민들과 함께 참여하며 즐기는 주민어울림 한마당축제인 "제2회 감중공원 작은 음악회"를 개최하였고, 그와 더불어 새마을 부녀회에서 "관내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기금마련 사랑의 바자회"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이 날 행사에는 가좌1동 자생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인해 진행되었으며, 강범석 구청장님을 비롯하여 시·구의원님 등 많은 내빈들과 주민 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작은 음악회는 가좌1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 및 외부 초청팀의 멋지고 열띤 공연이 있었으며, 지역주민들이 참여한 주민노래자랑 대회는 그동안 갈고 닦은 노래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축제의 장이 됐습니다. 





음악회와 더불어 부녀회에서 개최한 바자회 행사는 1993년부터 지금까지 21년 동안 지속되고 있으며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지역주민들의 호응으로 인해 바자회 및 음악회는 성황리에 마쳤으며 주민과 함께하는 가좌1동의 흥겨운 문화축제로서 지속되어 나아갈 예정입니다.


#5 석남1동 참사랑교회, 사랑의 성금 전달

지난 10월 30일 석남1동 소재 참사랑교회에서는 연말을 맞이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인천광역시 서구 석남1동 주민센터에 성금 100만원을 전달하였습니다. 





이 날 전달된 성금은 석남1동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저소득 한부모가족 등 관내 저소득층 10세대에 지원될 예정으로, 담임목사 및 교인들은 "적은 금액이지만 도움이 절실한 우리 지역의 이웃들에게 전달되어 얼어붙은 마음을 녹이고 세상의 온기를 함께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사랑 나눔을 몸소 실천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참사랑교회는 수년째 불우이웃을 위한 금품을 석남1동 주민센터에 전달하여 이웃사랑의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