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인천시 서구 석남권역의 건강지킴이 석남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


인천시 서구 석남권역의 건강지킴이 석남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


인천시 서구 보건소는 지난 22일 서구 석남권역에 건강생활지원센터를 설치하고 200여명의 관계자와 지역주민의 참여 속에 개소식을 개최했습니다.





582.172㎡ 규모로 설치된 석남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2011년 가좌건강생활지원센터 설치에 이어 두 번째로서, 그동안 석남지역은 보건통계결과 취약한 건강문제와 보건소가 원거리임에도 불구하고 의존도가 높아 지역특성을 반영한 주민밀착형 건강생활지원센터의 설치 필요성이 대두되었던 지역입니다.


이에 인천시 서구는 석남권 주민들의 접근성과 인지도가 높은 상가건물을 국고지원을 받아 매입한 후 통합건강관리실, 운동평가실, 보건교육실, 어린이 건강체험관 등의 건강환경시설과 최신 보건의료장비를 갖추고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센터내에는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금연상담사 등 6명의 건강전문인력들이 상주하면서, 만성질환자 관리, 흡연자 금연상담, 비만관리, 어르신 구강관리, 임산부 관리, 영양상담 및 운동지도, 어린이 건강체험관 운영등의 석남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주민밀착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특히 125.4㎡ 규모의 "안녕" 어린이 건강체험관은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위생, 영양, 구강, 운동, 흡연예방, 음주예방, 안전, 성교육 등의 다양한 건강교육내용을 재미있는 게임과 체험을 통해 학습하는 건강놀이터로 향후 어린이 건강증진사업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이번 센터 개소를 통해 석남권 주민들의 건강수준이 향상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서구민들이 정신적, 신체적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