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쏙쏙 구정생활정보

인천시 서구 드림스타트, '2013년 사업보고회 및 후원의 밤' 개최



   

정부의 10대 국정핵심 과제중 하나인 보건복지부 드림스타트 사업에 선정된 인천 광역시 서구 드림스타트는 저소득층 가정 0~12세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건강, 복지, 보육, 교육 프로그램을 통합한 전문적,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가주도의 선진 아동복지 프로그램입니다.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성장, 발달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아동이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에요. 또한, 취약계층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 및 양육을 지원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한 사전 예방적 검강건진・치료적 개입 및 부모에 대한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서구 드림스타트가 지난 7일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올 한해 사업을 마무리하는 ‘2013년 사업보고회 및 후원의 밤’행사를 가졌어요. 이날 행사에는 서구 청장을 비롯해 관내 기관 및 단체 관계자와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드림스타트 가족 등 250여명이 참석했으며,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그동안 배운 바이올린과 오카리나, 댄스 실력을 선보이고 가족중창과 레크리에이션, 버블쇼가 진행되는 등 가족간 소통의 자리가 되었습니다.

   



   

서구청장은 “드림스타트 사업은 지역복지 발전에 초석이자 우리나라 복지 발전의 중추로, 관내 취약계층 아동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본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은 물론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가겠다.”며 포부를 밝혔어요.

     

한편, 서구드림스타트는 내년에도 취약계층 아동의 개별적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복지서비스의 제공을 통해 아동과 가족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많은 아이들이 드림스타트를 통해서 더욱 행복한 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