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쏙쏙 구정생활정보

2013 인천시 서구 일자리 박림회 개최

2013 인천시 서구 일자리 박림회 개최

   

요즘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는 ‘취업난’에 주요 대학에서 A학점을 절반이상 퍼주는 학점 인플레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졸업후 취업에 대비해 좋은‘스펙’을 만들어 주기위해 각종 편법을 동원해 학점을 부풀리고 있는데요.


한 자료에 따르면 2013년 현재 A학점으로(평균 3.7학점 이상)학생 비율이 가장 높은 단과대학은 법과대학으로 전체 재적 학생의 61.1%를 차지하며 5년전인 2009년보다 14%포인트가 높아져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는 이유는 취업에서 점점 학점이 중요해지고, 너도 나도 높은곳을 향해 가려고 하기 때문인데요. 다양한 직업군을 보지 못하고 오로지 급여가 많은 회사, 명성이 난 회사만을 가려고 하는 취업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라고 해요.

   



   

이에 인천광역시에서는 인천 서구청과 인천북부고용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주안지사가 서구지역 기업체들의 인력난 해소와 지역주민의 취업 지원 및 관내 우수 중소기업 홍보를 위해 지난 12일에 서구청 광장에서『2013 서구 일자리 박람회』를 열었습니다.

   

인천광역시 서구청과 인천북부고용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주안지사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에서는 크게 채용마당과 홍보마당으로 진행됐는데, 채용마당에서는 서구 지역 40개 중소기업 구인업체와 500여명 이상의 서구 거주 구직자간 맞춤형 1:1 면접과 구인등록 등 일자리상담을 실시했어요.

     



   

또한, 홍보마당에서는 인천시 사회적(마을)기업 통합지원센터와 (사)한국근로장애인진흥회, 아이맘돌봄서비스센터, ㈜장애인장학사업장, 등 5개 업체가 참여한 사회적기업 홍보관과 인천북부고용센터의『취업성공패키지 홍보, 고용보험·실업급여 상담』과 한국폴리텍Ⅱ대학『지역 실직자 교육 홍보』, 서구노인인력개발센터, 서구여성인력개발센터, 소상공인진흥원 인천 북부센터『창업·경영지원 홍보』 등 다양한 유관기관이 함께 한 취업지원서비스 홍보관이 운영되었어요.

     

또, 서구 관내 우수중소기업 제품 전시 판매관에서는 생활용품과 주방용품 ,의류 ,잡화 등 다양한 관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 판매 및 전시·홍보가 이루어졌을 뿐만 아니라 이번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서구 복지박람회 “희망의 디딤돌 모금(성금접수)”에 기부하는 등 다채롭고 실속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볼거리를 제공했답니다.

     



   

행사 관계자는 “내년에는 더욱 알찬 행사로 기획해 관내 우수 중소기업의 홍보와 보다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기여해 나가겠다.”고 전했는데요. 일자리를 구하는 많은 분들에게 힘이 된 박람회가 됐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