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에 있는 실버카페 '지브라운'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에 있는 실버카페 '지브라운'



오늘은 주말을 맞아 청라에 있는 유명한 카페를 찾아가 봅니다. 실버 카페인 카페 지브라운 (Kaffe G. Broun)을 알고 계시는지요? 이곳은 인천시노인인력관리센타에서 운영하는 아주 특별한 카페랍니다. '실버카페'란 바로 정년퇴직을 하신 어르신들이 바리스타 교육을 받아 운영하는 카페인데요. '지 브라운'이란 황혼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으로 바리스타 교육을 하고 카페를 차려 노인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는 카페인 지브라운은 청라의 야외음악당 2층에 위치해 넓고 깨끗한 인테리어가 먼저 마음에 들게 합니다. 특히 청라공원의 조망도 볼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찾아 주신다면서 바쁘게 일을 하고 계십니다. 청라국제도시 지브라운 카페는 작년 12월에 오픈했는데 동절기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하절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을 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라고 하니 방문하실때 꼭 참고해주세요.







저도 카페라떼를 주문하고 만들어 준 예쁜 모양을 사진으로 담아봅니다. 이렇게나 멋진 솜씨를 갖고 계시니 바리스타로서의 멋진 제2의 인생이 너무나 자랑스럽게 느껴지는데요. 청라국제도시 실버카페 지브라운에서는 다양한 커피뿐만 아니라 간단한 요깃거리도 준비되어 있어 젊은 층만이 아니라 공원을 산책하다 찾으신 분들이 아주 만족해하시니 일하시는 어르신들이 더욱 멋진 모습으로 다가옵니다.








청라호수공원을 산책하면서 잠시 한 번 실버카페의 대명사 격인 청라국제도시의 '지브라운'을 찾아가 보세요. 멋진 바리스타 솜씨와 함께 다양하고 간단한 먹을거리는 찾는 분들에게 더 틈 행복을 느끼실 것입니다. 청라호수 야외음악당 2층에 위치한 '카페 지브라운'에서 향기 깊은 커피 한 잔과 함께 멋진 휴식의 공간을 느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