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쏙쏙 구정생활정보

인천시서구 일반주택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 세척사업 실시

인천시서구 일반주택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 세척사업 실시


인천시 서구는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일반주택 대상으로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60ℓ, 120ℓ)에 대한 세척을 6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합니다.


이를 위해 인천시 서구는 지난달 22일 일반주택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 세척사업 선정에 따른 구정조정위원회를 개최하였으며, 그에 따른 서구노인인력개발센터와 민간위탁 협약을 맺었습니다.





인천시 서구의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 세척사업은 일반주택에 해당되며, 인천시 서구 노인인력개발센터에서 노인인력 44명을 고용하여 각 2인1조인 22조로 나누어 18개동의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 세척을 주1회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동시에 친환경 미생물을 살포하여 악취 저감 및 해충의 발생억제에 기여하여 높은 세척효과를 얻을 수 있게 했습니다.


인천시 서구는 이번 사업으로 노인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친환경 미생물을 활용하여 세척을 실시함으로써 주민들의 청결하고 위생적인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크게 기여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공동주택(아파트)은 음식물쓰레기 전용용기 세척 보조금 지원 신청을 받아 자체적으로 위탁계약을 통한 세척을 실시하고, 매월 보조금 교부신청을 통하여, 용기당 최대30회/1,680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