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노을이 아름다운 정서진에서 한 해를 마무리 하세요! - 정서진 해넘이 축제

노을이 아름다운 정서진에서 한 해를 마무리 하세요! - 정서진 해넘이 축제


2013년이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다사다난했던 올해를 뒤로하고 새 마음, 새 다짐으로 2014년을 맞을 준비 되셨나요? 인천시 서구의 대표 관광지이자 노을 명소 정서진에서 ‘제3회 2013 정서진 해넘이 축제’가 개최됩니다.

 

먼저 정서진에 대해 소개해드리자면, 정서진은 정동진의 대칭 개념으로 광화문을 기준으로 서쪽 끝 나루터를 말하는 지명으로 인천 서구에 자리하고 있어요. 서울 근교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는 곳으로 해넘이 전망대, 선상체험공원, 서해갑문, 정서진 조형물, 해안산책로, 아라빛 섬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라빛섬은 서해의 섬을 표현한 곳으로, 해넘이 전망대, 숲속의 쉼터, 해송숲 등을 조성한 곳이에요. 황해와 연결되는 부분에 위치하고 있어 전망이 아름다운 산책로로 유명해 아라인천터미널과 함께 아라천의 수향 제2경으로 지정된 곳이기도 해요.


국내 3대 해넘이 장소에 선정된 정서진 

정서진의 노을종은 커다란 조약돌 가운데 종 모양의 구멍이 뚫려있어 서해안의 조약돌과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노을종과 함께 아름다운 낙조와 함께 새로운 시작과 출발을 격려하는 노을벽도 함께 마련되어 있는데요. 노을벽에 종을 매달며 치유와 위안을 기원 할 수 있지요.    

 


< 정서진 노을벽>

 


<정서진 노을종 야경>

  

게다가 정서진은 2011년 인천관광공사에서 3대 해넘이 장소로 선정되었다고 해요. 천년의 약속이 흐르는 아라뱃길의 시작점이자 추억과 낭만이 노을과 함께 물드는 곳으로, 수도권 최적의 해넘이 장소 정서진에서 해넘이 축제와 함께 2013년을 추억하고 2014년을 맞이하세요!

   

 

2013 제3회 정서진 해넘이 축제

   






 ‘굿바이 2013! 헬로 2014! 정서진에서 추억하고 희망하자’라는 슬로건 아래 풍물패와 대북공연을 시작으로 축제의 흥을 돋우며 일몰시간에는 해넘이 카운트다운과 함께 새해 소망이 담긴 풍등을 올리는 퍼포먼스가 있고,  그 밖에도 토정비결을 봐주는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갑오년을 맞이하는 포토존과, 풍성한 먹거리장터가 열린다고 해요. 또한, 정서진 아라빛 콘서트도 개최되는데 브라이언, 김초롱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블락비, 틴트,박상민, 김혜연 등 초대가수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풍등올리기 행사>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콘서트가 끝나면 ‘제1회 정서진 불꽃축제’도 있습니다 :) 이번 불꽃축제는 ‘정서진의 낙조가 끝이 아니라 내일을 준비하는 새로운 출발’이라는 테마로 약 20분에 걸쳐 음악과 어우러진 불꽃이 정서진의 밤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단언컨대, 정서진 해넘이 축제는 인천광역시 서구에서 열리는 가장 완벽한 축제입니다! :)

서구 구민 여러분, 혹은 연말에 정서진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정서진 가는길"도 노을노리에서 알려드릴게요!!

 

[정서진 가는 길] 



 

[셔틀버스 운영]

검암역~정서진로~행사장 : 총 10대 운영

-편도 6.63km 운행시간 : 15분

-오후 15:30시부터 15분 간격으로 운행

-공항철도 검암역 광장 앞에서 승,하차

-셔틀 차량에 행사장 안내 현수막 거치 및 승,하차 장소에 운영 요원 배치

※관내 기업 후원으로 운영 예정 





정서진의 노을종과 함께, 빛과 어둠이 만든 환상적인 해넘이 축제에서 지난 한해를 뒤돌아보며 다가오는 새해를 맞이할 계획을 세워보세요~!!그리고  얼마 남지 않은 한해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정서진 영상 보기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