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쏙쏙 구정생활정보

인천시 서구보건소 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한 정신건강 특강 실시

인천시 서구보건소 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한 정신건강 특강 실시


인천시 서구 보건소 서구정신건강증진센터는 지난 22일 청라중학교에서 인천참사랑병원 소아청소년 정신과 전문의를 강사로 청소년자살예방을 위한 정신건강 특강을 실시했습니다. 





인천시 서구 보건소에서 "청소년 자살에 대한 편견과 오해"라는 주제를 가지고 열린 이번 특강에는 청라중학교 학생들과 선생님 등 관계자 1,180여명이 참석했으며, 강사인 김은지 소아청소년 정신과 전문의는 청소년 자살의 사례를 시작으로 청소년 자살의 실태와 문제점 등, 청소년기 자살의 편견, 자살 예방 및 치료에 대한 강연을 했습니다. 특히 청소년 자살의 특성을  성인과 비교하며 성인의 자살문제 못지않게 청소년 자살의 심각성을 일깨웠습니다.





인천시 서구 정신건강증진센터의 이번 강연에서는 자살을 생각하고 표현하는 친구들에 어떻게 도와 줄 수 있을지 직접 글로 표현해 보는 시간도 가지므로 아이들이 친구의 자살 징후에 관심을 갖도록 쉽게 이해 시켰으며, 지역사회에서의 청소년 뿐 아니라 교사 등 아동청소년 문제에 관한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자리였습니다.


앞으로 인천시 서구 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는 아동청소년정신건강사업을 중점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특히, 정신건강특강 이외에도 인터넷 중독 예방과 관리, 맞춤형 사례관리를 실시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