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인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인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안녕하세요. 인천 서구 블로그 노을지기입니다. 지난주 인천 서구에는 어떤 훈훈한 소식이 있었을까요?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소식 지금 전해드립니다.


#1 검단3동 지역지도자, 적십자 특별회비 서구청 전달

지난 2월 23일, 인천 서구 검단3동을 위하여 활발하게 지역봉사하고 있는 검단3동 지역지도자가 적십자 특별회비 300만원을 서구청에 전달했습니다. 





이들은 평소 검단3동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하는 지역리더로서의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경제적으로 어려울 때 일수록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적십자 특별회비 모금에 동참하게 됐다고 했습니다.


이번 적십자 특별회비 모금에 동참한 김기철 검단3동 전 통장자율회장은 지난 8년간 통장으로 활동하면서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하며 지역의 많은 발전을 이루어 냈으며, (현)방위협의회위원장인 심재구 회장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특별회비를 기탁하여 지역의 모범을 보이고 있으며, 김유보 바르게살기위원장 또한 평소 지역의 소외된 저소득층을 위해 나눔의 활동을 전개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을 주고 있습니다.


이날 전달식을 통해 지역지도자들은 지역주민이 모두 상생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무엇보다도 우리사회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앞장서겠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2 (주)동양이지텍 온수매트보다 따뜻한 나눔

인천 서구는 지난 25일 (주)동양이지텍으로부터 온수매트 400매와 극세사침구 1,500장을 후원받았습니다.





온수매트 전문기업 (주)동양이지텍은 건강수면과학 실천을 위한 수면가전, 건강가전 브랜드로서 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2013년도 제품안전의날 산업포장수상, 대한민국베스트 소형가전 Top2 선정, 2014년 IR52 장영실상 수상, 5년연속 소비자 선정 최고 브랜드 대상, 대한민국 베스트 소형가전, Good Product수당, 전자IT의날 대통령표창 수상 등 사회기여도가 높이 평가되고 있는 인정받는 기업체로 뽑히고 있습니다. 


후원받은 온수매트와 극세사 침구는 시가 1억6천만원 상당으로, 인천 서구 관내 독거노인 등 저소득세대에 따뜻한 온수매트와 함께 따뜻한 나눔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3 서울우유 경인지점, 인천 서구 지역아동센터 우유 3,000개 지원

서울우유협동조합 경인지점은 연말연시를 맞아 인천 서구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200㎖ 우유 3,000개(140만원 상당)를 지원하였습니다. 





이번 지원은 평소 지역사회 발전과 아동복지사업에 힘쓰고 있는 서울우유협동조합의 나눔 활동에서 비롯되었으며, 석남1,2동 고객센터가 전달을 대행하였습니다. 


지원된 우유는 서구 28개 지역아동센터 750명의 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4 석남2동 주민자치위원회 저소득가정 학생 2015년 장학금 지원

석남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월26일 석남2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가정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장학 증서를 전달했습니다. 





석남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매년 저소득가정 학생들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선발된 학생들은 1년간 매월 일정액의 장학금을 지원받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