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2014 인천아시안게임 서구주경기장 소식


2014 인천아시안게임 개최 된다는거 모두 알고 계시죠? 인천광역시 서구에서도 인천아시안게임을 준비하며 서구경기장이 한참 건설중이라는 소식을 10월에 전해드린바 있었는데요. 지난 12일 인천서구에 위치한 아시안게임 주경기장 건설현장에서 무사 완공과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상량식이 열려 취재를 다녀왔습니다.



<커다란 중장비로 마룻대역할인 대들보를 들어올리는 모습>

 


상량식(上樑式)이란, 목조 건물의 골재가 거의 완성된 단계에서 대들보 위에 대공을 세운 후에 최상부 부재인 마룻대(상량)를 올리고 거기에 공사와 관련된 기록과 축원문이 적힌 상량문을 봉안하는 의식이에요.



<상량식에 참석하는 시민들>    



<야외 상량식장>



폭설이 내려 의식은 실내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상량식 의식에 대해 궁금해 하실 분들을 위해 잠깐 설명해드리자면, 상량식 의식은 봉안례, 주인은 초헌관이고, 손님은 헌관이라하고 제상은 신위전이고 신위전을 중심으로 서쪽에는 서집사, 동쪽에는 동집사라고 합니다.



<실내에 마련된 신위전>



<상량식에 모인 많은 시민들>



<한국예술원전례위원장님>



비좁은 실내에서 진행된 의식이 자칫 혼잡할 수도 있었는데, 많은 분들이 질서를 지켜주셔서 무사히 봉안례 의식을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실내에서의 봉안례를 마친 후 야외의식이 있었습니다.



<대들보앞에선 관계자들>                             <대들보를 올리려는 준비>



<성공을 기원하는 폭죽>

   


서구주경기장의 무사 완공과 2014 인천아시안게임의 성공을 기원하는 폭죽을 터뜨리며, 모든 의식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인천아시안게임 서구 주경기장은 대지면적 631,975㎡, 연면적 113,620㎡, 관람석 62,848석으로 국제규모를 자랑하는 체육시설과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현재 공정률 83%가 진행되었고, 내년 4월에는 준공식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14 인천아시안게임이 약 9개월 정도 남아있는데요, 남은 공사에 대한 안전과 마무리 작업이 원활하게 진행되기를 기원합니다!